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상 청정원 런천미트 세균검출…판매중지 회수조치

공유
95

대상 청정원 런천미트 세균검출…판매중지 회수조치

대상 청정원 런천미트
대상 청정원 런천미트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대상(주) 청정원 런천미트 제품이 위해 식품으로 판정돼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를 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22일 대상(주) 천안공장에서 제조한 청정원 런천미트 제품이 자가품질 검사 결과 세균발육 양성으로 인한 판매 중단과 회수 조치 중에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회수 대상 제품은 유통기한이 2019년 5월 15일인 제품이다.

식약처는 판매자는 해당 제품의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할 것을 권고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제품에 표시된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구매처에 반품해야 한다"며 "위해식품 회수에 적극 협조해 줄것"을 당부했다.

이와 관련해 대상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멸균 제품이기 때문에 세균이 검출될 가능성이 없으며 출고될 당시 멸균검사를 다 거친 정상제품이었다. 자체검사 결과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해당 제품은 유통기한이 3년으로 잔여 기간이 6개월 남짓에 불과한 점을 미뤄 볼 때 해당 제품에 세균 문제가 발생했다면 지난 2년 6개월 동안 반드시 문제가 됐어야 했지만 전혀 관련 문제가 없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소비자의 불안을 해소하고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계기관의 요청에 따라 해당 제품을 판매중단하고 회수할 예정이며 원인 규명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