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 HPE,, "'하이브리드 IT'로 방대한 데이터 간소화· 효율 처리 성과"

공유
0

한국 HPE,, "'하이브리드 IT'로 방대한 데이터 간소화· 효율 처리 성과"

SK하이닉스·신한금융투자·신한카드 등서 HPE 특장점 살린 협업 레퍼런스 확보

한국 HPE는 2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의 자율데이터센터 가속화를 돕기 위한 대표적 하이브리드 IT 전략과 성공적 협업사례를 발표했다. 함기호 한국 HPE대표가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표진수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한국 HPE는 2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의 자율데이터센터 가속화를 돕기 위한 대표적 하이브리드 IT 전략과 성공적 협업사례를 발표했다. 함기호 한국 HPE대표가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표진수 기자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한국 HPE는 23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의 자율데이터센터 가속화를 돕기 위한 대표적 하이브리드 IT 전략과 성공적 협업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HPE가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IT 플랫폼은 현재의 IT 환경을 현대화해 비즈니스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간담회를 통해 자율데이터센터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기 위한 원동력인 하이브리드 IT 환경을 간소화하는 방법론과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엣지 컴퓨팅과 인공지능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실제 한국 HPE는 연초에 데이터센터 코어 플랫폼 현대화, 인텔리전트 엣지중심, 클라우드 구현, 데이터기반 IT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공개하면서 국내 기업들이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핵심 사업 전략을 밝힌 바 있다.

한국 HPE는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사용량 기반의 유연한 IT 소비모델 ▲소프트웨어 정의형 데이터센터 ▲데이터 보안과 보호 ▲코어-클라우드-엣지를 연결하는 인프라스트럭처▲ 인공지능(AI) 기술 등 자율데이터센터 구현을 위한 5가지 핵심요소를 보다 자세히 소개했다.

또한 HPE 하이브리드 IT 전략과 제품의 특장점을 살린 성공적 협업사례들도 함께 선보였다.

먼저 HPE는 펌웨어 개발과 품질분석을 위한 딥러닝 환경을 위해 대규모 컨테이너의 효율적 운영관리를 필요로 하는 SK하이닉스를 위해 메소스피어(Mesosphere) DC/OS 솔루션을 구축했다. HPE측은 이를 이용, 가상화 환경 대비한 기존 개발 테스트 시간을 50% 단축하고, 4배나 많은 테스트 양도 오류 없이 동시에 진행을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데이터센터 코어 인프라의 현대화를 추진한 신한금융투자에는 HPE 슈퍼돔X 서버 모델을 공급해 국​내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고성능 미션 크리티컬 리눅스 ​​서버를 통한 계정계 시스템 U2L 전환이 성공하도록 협업했다.
리눅스 기반 시스템의 저 지연성 강점과 DB라이센스 비용절감, 개방형 플랫폼 지향과 저비용 고효율 인프라 도입을 위한 U2L 전환으로 기존 유닉스 환경 대비하여 3배에서 10배가량 빨라진 온라인 트랜잭션 응답시간 개선 했다.

데이터 기반 금융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신한카드는​​​ HPE 빅데이터 플랫폼 솔루션 아키텍처와 HPE 컨설팅 조직인 HPE 포인트넥스트(PointNext)의 빅데이터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고객 경험 개선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을 돕는 전사적인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 진행 중이다.

보험업계에서는 보험 계약에 따른 보험부채를 원가평가에서 시가평가로 전환하도록 요구하는 IFRS17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부채에 영향을 주는 모든 변수를 감안한 시뮬레이션을 위해, 필요한 컴퓨팅 능력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HPE는 CPU 기반의 IFRS17 컴퓨팅 솔루션을 위해서는 컴퓨팅 워크로드에 맞게 인프라를 증감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컴포저블 인프라인 HPE Synergy 시스템을 한화생명보험 외 3개 보험사에 공급을 하였고 향후 회계 변화에 선제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협업했다.

함기호 한국HPE 대표는 "HPE는 보다 민첩하고 유연한 확장성, 포괄적 서비스 가용성 등을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이에 최적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IT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특히 금융, 제조 등 산업분야의 제약을 초월해 엔터프라이즈 고객 누구라도HPE 하이브리드 IT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운영 및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