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리테일, 스토리·이미지 더한 과일 패키지 상품 선봬

공유
0

GS리테일, 스토리·이미지 더한 과일 패키지 상품 선봬

GS리테일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GS리테일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과 GS25는 올해 벚꽃 시즌에 맞춰 유통업계 최초로 벚꽃 이미지를 담아 시즌성을 살린 과일 상품 패키지를 개발했다. 관련 상품은 벚꽃 나들이 철에 인기를 얻으며 전년대비 39%신장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보였다.

GS리테일은 이와 같은 성공 케이스에 힘입어, 올 가을에는 할로윈 시즌용 한정판 착한 사과와 가을에 가장 관심 대상인 단풍을 테마로 과일 패키지 상품을 기획했다고 23일 밝혔다.

할로윈 착한 사과는 올해 무더위로 인해 생육기 폭염 피해를 입은 농가 돕기 일환으로 못생겨도 맛있는 사과에 할로윈 데이 디자인을 입혀, 착한 가격에 재미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기획 출시했다. 모양이 고른 사과에 비해 가격은 20~30% 저렴하면서 당도는 일반 사과와 동일한 상품이다. 가격은 2㎏/봉 기획상품을 품종별 미시마 8980원, 시나노스위트 7980원에 GS수퍼마켓, GS25에서 각각 판매 한다.

단풍 나들이 철을 맞아 가을 상품 패키지에도 단풍의 색과 모양을 입혔다. 시즌 대표 상품인 제주밀감과 수입 청포도 포장 패키지에 단풍 디자인을 입혀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단풍 제주감귤(8~12입/팩)은 3000원에, 단풍청포도(350g/팩)은 5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다음달 한 달간 GS수퍼마켓, GS25에서 가격할인, 음료 증정 등도 함께 진행된다.

18브릭스 이상의 고당도 품종으로 길쭉한 모양이 특징인 씨가 없는 스윗사파이어포도(일명 롱블랙포도)와 씨없는 블랙 포도 중 사이즈가 가장 크고 단단한 고당도 대왕블랙포도도 함께 선보인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