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종상영화제 한사랑 '초대받고 온 손님', 주최측 미숙한 진행에 온종일 '도마 위'

공유
0

대종상영화제 한사랑 '초대받고 온 손님', 주최측 미숙한 진행에 온종일 '도마 위'

대종상영화제 측이 논란이 된 대리수상자 한사랑 씨에 대해 협회에서 추천받은 인물이라고 해명했다. 사진=TV조선
대종상영화제 측이 논란이 된 대리수상자 한사랑 씨에 대해 "협회에서 추천받은 인물"이라고 해명했다. 사진=TV조선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대종상영화제에서 의도치 않게 논란의 중심에 선 트로트가수 한사랑이 '정식 초청'을 받고 행사에 참석한 것으로 밝혀졌다.

대종상영화제 조직위원회는 23일 오후 입장문을 내고 "영화 '남한산성' 음악상의 한사랑, 촬영상의 라아리의 대리수상은 각 협회(한국영화음악협회, 한국촬영감독협회)의 추천을 받아 선별한 것"이라고 밝혔다.
조직위는 이날 영화제에서 음악상을 수상한 '남한산성'의 류이치 사카모토, 김지용 감독이 연락이 되지 않았고, 제작사와도 연락이 닿지 않아 협회를 통해 추천받은 인물로 대리수상을 하게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수상소감에서 '소통의 문제'를 언급한 '남한산성' 제작사 김지연 대표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대종상영화제를 이끄는 수장 김구회 조직위원장도 이날 한 매체를 통해 영화 '남한산성' 제작사 측이 연락을 받지 않아 벌어진 일임을 강조했다. 그는 '남한산성' 제작진 뿐 아니라 다른 후보들도 갑작스레 참석을 취소한 경우가 많았다면서 억울한 면이 없지 않다고 토로했다.

결국 이날 대종상영화제의 대리수상 해프닝은 주최 측과 수상자의 '불통'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양측의 불통은 영문도 모른 채 협회관계자의 요청을 받고 대리수상에 나선 무명가수에게 온종일 '이상한 눈초리'가 쏟아지게 만들었다. 연락을 받지 않은 제작사에 책임을 묻기 이전에 미숙한 진행방식에 대한 주최 측의 반성과 가수 한사랑에 대한 사과가 우선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