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불타는 청춘' 김혜림, '영웅본색' 故장국영과 추억 공개 "최고의 스타"

공유
0

'불타는 청춘' 김혜림, '영웅본색' 故장국영과 추억 공개 "최고의 스타"

가수 김혜림이 '불타는 청춘'에서 고 장국영과의 추억을 공개한다. 사진=SBS
가수 김혜림이 '불타는 청춘'에서 고 장국영과의 추억을 공개한다. 사진=SBS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불타는 청춘'에서는 가수 김혜림의 옛 추억을 소환해 청춘들과 함께 80년대로 시간 여행을 떠난다.

23일 방송되는 SBS '불타는 청춘'은 강원도 홍천 편 마지막 이야기로, 청춘들이 함께 모닥불을 피우며 옛 추억을 회상하는 시간이 그려진다. 구본승은 청춘들을 위해 DJ로 변신, '라붐' 레코드판 하나로 청춘들을 80년대로 시간 여행을 떠나게 만들었다. 특히, 김혜림은 영원한 홍콩 스타 故장국영과의 추억을 떠올려 눈길을 모았다.
피비 케이츠, 브룩 쉴즈 등 그 시절 사랑했던 스타들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영웅본색'의 OST가 흘러나오자 청춘들은 누구라 할 것 없이 노래를 따라 부르며 홍콩 영화의 추억에 잠겼다. 특히 송은이는 장국영의 대사를 읊조리며 '영웅본색'의 명장면을 재현하기도 했다.

이에 김혜림은 故장국영과 꿈같았던 첫 만남을 떠올렸다. 김혜림이 '젊음의 행진'을 진행하던 시절, 故 장국영의 단독콘서트 MC를 봤던 것. 그녀는 "장국영은 당시 리허설도 실제 콘서트처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고 추억했다. 이에 청춘들은 "그 당시 장국영은 최고의 스타였다"며 김혜림을 부러워하기도. 또한 그녀는 故장국영에게 초대되어 뒷풀이 자리에 참석했던 일화도 고백해 기대감을 자아냈다.

한편, 김혜림은 청춘들과 레코드판을 듣던 중 자신의 1집 앨범을 발견하고 그동안 밝히지 못했던 데뷔 비화도 털어놓았다. 김혜림은 "많은 사람들이 어머니 덕에 내가 가수로 데뷔한 줄 안다"며 운을 띄우기 시작했다. 하지만 사실 그녀는 어머니이자 한 시대를 풍미했던 원로가수 故나애심을 통해 가수를 시작한 것이 아니고 조용필을 통해 데뷔를 했다고 밝혔다.

김혜림은 "처음 가수한다고 했을 때 어머니 반대가 너무 심했지만, 조용필 선배님이 계속해서 설득했다"며 당시 상황을 떠올렸다. 또한 조용필이 '김혜림의 큰 입이 문제'라고 말해 故나애심을 분노하게 만든 일화도 공개했다.

80~90년대 가요계를 장악했던 레전드 여가수 김혜림의 데뷔 비화는 23일(오늘) 밤 11시 10분 '불타는 청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