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재명, 이국종에 사과…"엄정 조사해 재발 막겠다"

공유
0

이재명, 이국종에 사과…"엄정 조사해 재발 막겠다"

"소음을 피해서 돌아가라는것은 죽으라는 소리"라고 비판

(왼쪽부터)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국종 아주대 병원 중증외상 센터장 사진 =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국종 아주대 병원 중증외상 센터장 사진 = 뉴시스
[온라인 뉴스부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2일 이국종 아주대 의대 교수 겸 아주대병원 중증외상센터장이 응급의료 전용헬기의 소음 민원에 대한 고충에 사과 의사를 표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이 교수의 인터뷰가 실린 기사를 함께 올리며 "사과드리며 엄정 조사해 재발을 막겠다"고 전했다.
앞서 이 교수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함께 헬기를 타고 있던 항공대원이 저한테 휴대폰으로 '지금 민원이 그쪽 저희 병원 바로 앞 아파트에서 계속 들어오고 있으니까 주의하라"는 메시지를 보여주면서 굉장히 난감했다"며 "헬리콥터가 소음이 없게 날 수 있는 스텔스 헬리콥터 같은 건 거의 없다"고 토로했다.

이 교수는 "바람의방향은 시시각가 변한다. 어느 한 방향으로만 들어오려면 저희가 터뷸런스(난류)나 강풍에 휘말리게 되면, 모두가 추락해서 사망할 수밖에 없다. 소음을 피해서 돌아가라는것은 죽으라는 소리"라고 비판했다.

이어 "(공무원들이) 민원을 예민하게 받아들여가지고 현장대원들한테 조심하라는 메시지를 보내면 하지 말라는 소리지 않냐"며 "그러면서 제일 윗선의 핑계를 댄다. '이번에 신임 누가 선출됐으니까 그분은 이런 걸 싫어하신다. 언론에 예민하다'는 등의 핑계를 댄다"고 설명했다.

이에 이 지사는 "소음민원 때문에 생명을 다루는 응급헬기 이착륙에 딴지 거는 공무원이라니…더구나 신임지사 핑계까지. 이재명의 '생명안전중시' 도정철학을 이해 못하거나 정신 못 차린 것"이라며 "사과드리며 엄정 조사해 재발을 막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뉴스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