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증권, 모든 영업점 디지털창구 도입…고객중심 서비스 제공

공유
0

KB증권, 모든 영업점 디지털창구 도입…고객중심 서비스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KB증권(사장 윤경은, 전병조)은 11/1(목)부터 전 영업점에 전자서식 기반의 디지털창구를 도입해 업무효율화와 고객중심의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박강현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이번 全 영업점 디지털창구 도입은 KB증권의 고객중심 디지털라이제이션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 대고객 업무의 디지털화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중심의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디지털창구를 통해 계좌개설을 비롯한 각종 업무처리를 종이서식에서 전자서식으로 전환하여 고객들은 보다 간편하고 스마트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태블릿을 통한 전자서식 작성 시, 전산에서 태블릿으로 신청항목과 기재필요사항 등 일부 데이터가 연동되어 고객이 일일이 모든 항목을 기재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작성시간이 단축된다.

또한 신분증스캐너 등 디지털스캐너 3종을 도입해 신분증, 서명 및 인감, 기타 징구서류 등 고객제시 증빙자료를 직원의 이석 없이 바로 업무 처리가 가능해 고객의 신뢰를 높일 수 있다.

특히 디지털창구는 고객이 필히 작성해야 할 항목을 누락하지는 않았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서류를 파일로 저장해 안전하고 빠른 조회 및 저장이 가능해졌다.

KB증권은 디지털 창구 오픈에 앞서 지난 7월 말, ECM서버를 도입해 고객상담자료를 집중관리하고, 업무처리관련 자료는 전자문서로 보관해 보안성을 강화하는 등 사전 준비를 거쳐 만전을 꾀했다. 지난 달부터는 6개 지역본부 총 12개 지점에서 시범운영을 실시해 지점 현장의견도 반영해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했다.

향후 연말까지 전자Fax를 도입해 고객의 잔고증명서나 거래내역 제공업무를 직원자리에서 바로 처리하는 등 업무 효율화를 확대할 계획이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