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영월군 운학1리 명예이장 위촉

공유
0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영월군 운학1리 명예이장 위촉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영월군 운학1리 명예이장으로 위촉돼 페인트칠 봉사후 사진을 촬영했다.(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영월군 운학1리 명예이장으로 위촉돼 페인트칠 봉사후 사진을 촬영했다.(사진=LG유플러스)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LG유플러스는 1일 강원 영월군 무릉도원면 운학1리에서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과 최명서 영월군수,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안충선 이장과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이장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위촉식에 참석한 하현회 부회장과 주요 참석자들은 마을 내 ‘삼돌이문화센터’에 구축된 U+tv 아이들나라, U+우리집AI, U+IoT 등 LG유플러스가 지원한 서비스 시연을 관람했다.
삼돌이문화센터는 지난 6월 마을 폐교를 재건축해 주민과 방문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소한 시설이다. 이 센터는 LG유플러스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지원을 통해 말 한마디로 조명과 TV 원격제어는 물론 도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 대처할 수 있는 방범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운학 1리 명예 이장에 위촉된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LG유플러스의 통신 서비스가 운학1리를 보다 살기 편한 곳, 찾아오고 싶은 곳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운학1리가 활력 넘치는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명예이장으로서 관심 갖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농협중앙회와 함께 지난해 10월 운학1리를 ICT융복합사업 시범마을 1호로 선정하고, U+마을방송, 방범용 CCTV, 마을회관 인터넷 및 U+tv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운학1리 아동청소년 서울 초청,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 의료진과 연계한 성인병 건강검진, 마을 환경정화 봉사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가운데), 신승문 한반도면 농협조합장(왼쪽 첫번째), 유필계 LG유플러스 부사장(왼쪽 두번째),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오른쪽 두번째), 함용문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장(오른쪽 첫번째)이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의 운학1리 명예이장 위촉 기념 마을 창고 벽화그리기 봉사를 진행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