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지스타 2018서 '게임팟' 첫 선

공유
1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지스타 2018서 '게임팟' 첫 선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공통된 기능 구현 환경 제공

center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지스타 2018' 참가에 맞춰 게임사들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상품 '게임팟'을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지스타 2018' 참가에 맞춰 게임사들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상품 '게임팟'을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게임팟'은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공통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환경 제공해 로그인, 푸쉬 알림, 쿠폰 기능 등 이용자의 편의성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관리자에게 개인화된 대시보드 제공하는 등 게임 서비스 운영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능 탑재했으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상품과 결합이 가능해 확장성에 용이하다.

'지스타 2018'에 참여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B2B 전시관에 체험존이 따로 마련될 예정이며, 방문 시 해당 게임사의 규모와 게임 특성에 맞춰 효율적인 관리 노하우와 추가 개발에 대한 비용 절감 방안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전 세계 120여 개 국가에 배치된 서버를 통해 국내와 해외 사용자에게 빠르게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으며, 고품질의 게임서비스를 안전한 인프라 환경 위에서 제공하는 것이 최대 강점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이번 지스타에는 구글과 MS, 텐센트 등 다양한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들이 부스를 마련해, 각자의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특장점을 게임사에게 어필할 예정이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