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이노, 온라인 보도형 소통채널 오픈

공유
0

SK이노, 온라인 보도형 소통채널 오픈

SK이노베이션 전문 보도채널 SKinno News 메인 화면. 사진=SK이노.이미지 확대보기
SK이노베이션 전문 보도채널 SKinno News 메인 화면. 사진=SK이노.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이노베이션이 11일 온라인 보도매체 형태의 소통채널 ‘SKinno News’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회사가 추구하는 딥체인지2.0, 사회적 가치 창출, 공유인프라 등 경영활동 및 구성원들의 노력을 직접 전달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직접 소통채널인 ‘SKinno News’를 기획하게 됐다”며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의 SKinno News는 회사에 대한 소식을 필요로 하는 이해관계자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소통방식인 브랜디드 미디어다. 총 7개 카테고리 23개 세부 영역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각 사업의 이야기부터 보도자료, 전문가 칼럼, 유가 정보 등 회사에 대한 소식뿐만 아니라 에너지·화학 산업의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인포 허브’의 역할을 하도록 할 방침이다.

SK이노베이션은 그간 주 2~3개의 소식을 전하던 기존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와 달리, 매일 3개 안팎의 회사에 대한 뉴스를 생산해 게재할 예정이다. 이는 보도자료가 아닌 실제 뉴스 형태가 될 전망이다.

새 채널에는 우리나라 경제의 가장 큰 변수인 유가의 변동 추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국제 유가를 두바이 기준 원유와 싱가폴 기준 현물 시장의 휘발유 가격을 구분한다. 국내 유가는 정유사 평균 공급가격과 전국 주유소 평균 휘발유 가격을 과거 추이와 함께 제시해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학생·업계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한다.

이와 함께 소셜 아이디로 접속하면 각 뉴스에 건전한 의견이나 바람, 제언 등 다양한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했다. 뉴스레터 구독 신청을 하면 매월 회사의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이해관계자들이 원하는 회사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여 기업가치를 리딩해 나가는 소통 채널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12일부터 일주일간 SK이노베이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SKinno News’ 오픈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