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P&G, 2018 서울시 외국인 투자기업 어워드 사회공헌 부문 수상

공유
0

한국P&G, 2018 서울시 외국인 투자기업 어워드 사회공헌 부문 수상

한국P&G=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한국P&G=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한국P&G는 지난 13일 서울시가 주최하는 ‘2018 서울시 외국인 투자기업 어워드’에서 사회공헌 부문 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는 ‘2018 서울시 외국인 투자기업 어워드’는 서울 경제 발전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거나 사회공헌을 통해 타의 모범이 되는 외국인 투자기업을 선정, 표창을 수여하는 행사다. 한국P&G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서울시민 생활환경 개선 및 사회 불평등, 불균형 해소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사회공헌 부문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국P&G는 지난 6월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및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의료 사회복지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P&G 패밀리케어 CSR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더 나은 삶을 위한 오늘의 변화를 선사하고자 기획된 ‘패밀리케어 캠페인’은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서울시 어린이병원 내 휴게실, 수유실, 도서관 등 공공시설을 신축 및 개·보수해 의료 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도서, 팸퍼스 기저귀 등 병원이 필요로 하는 물품 기증 및 치료비를 지원하고, 에코백 페인팅 행사와 같은 임직원 봉사활동의 날을 개최해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한 바 있다.

한편, 한국P&G는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지원 사업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한부모 가정에 20억원 상당의 팸퍼스 기저귀를 전달했으며 지난 2014년부터는 여성가족부와 함께 ‘엄마 손길 캠페인’을 출범, 한 부모 가정 복지시설에 정기적인 제품 기부, 임직원 봉사 및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며 사회 취약계층에 더 나은 삶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 왔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