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티몬,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 기업 공모전서 대상 수상

공유
0

티몬,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 기업 공모전서 대상 수상

티몬=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티몬=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티몬은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근무환경을 꾸준히 개선해 온 결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일·생활 균형 캠페인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 2015년부터 법정 연차 휴가 이외에 사용할 수 있는 2시간 단위의 추가 휴가제도인 슈퍼패스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반기에 4회씩 연 8회 제공되는 슈퍼패스는 병원검진이나, 간단한 개입업무를 보기 위해 별도로 반차나 연차를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용률이 100%에 달할 정도로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휴가 제도다.

티몬은 지난 5월부터 직원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헬스케어실을 운영하고 있다. 헬스케어실에서는 의사와 간호사 등 전문의를 통한 건강상담과 금연상담, 전문 안마사의 마사지프로그램 등을 제공 중이다. 이외 언제든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안마의자 등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최신 장비도 제공한다.

창업초기부터 티몬은 전 직원에게 회사부근 피트니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왔다. 현재는 국내 최고 수준의 시설을 보유한 피트니스센터 멤버십 제공을 제공해 임직원 이용률과 만족도가 매우 높다.

티몬은 서비스 개발자, 영업, PD 등 직군별 특성에 맞는 유연한 근무제를 운영하고 있다. 재택근무제는 직군 특성상 높은 업무 집중도를 요구하는 개발 및 기획직 직원들이 누구나 월 2회 희망일자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제도다. 올해 해당 직군 직원의 45%가 재택 근무제도를 이용했다. 더불어 외근이 많은 영업직 직원 등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무실 밖에서도 업무가 가능한 모바일 오피스도 구축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