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FEZ 투자유치 & 일자리 박람회, 108개 기업 · 기관 참가 성황리에 끝나

공유
0

IFEZ 투자유치 & 일자리 박람회, 108개 기업 · 기관 참가 성황리에 끝나

취업준비생들, 바이오기업‧4차산업혁명기업관과 채용 규모 큰 기업들에 많은 관심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4일 송도컨벤시아 전시장에서 개최된 ‘2018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 홍보 및 일자리 박람회’가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인천경제청에 따르면 취업준비생들은 바이오기업관과 4차산업혁명기업관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머크코리아(주), DM바이오, 올림푸스한국(주) 등 글로벌 기업 및 채용규모가 큰 만도브로제(주), ㈜휴니드테크놀리지, 오티스엘리베이터, 미쓰비시엘리베이터, 아이리스코리아 등에 구직자들의 채용면접과 상담이 꾸준히 이어졌다.

특히 공기업인 인천 소재 도시공사와 교통․관광공사, 환경공단에도 많은 구직자들로부터 꿈의 직장으로 평가받아 발길이 끊이지 않았으며 이 밖에 일반기업관 38개 부스에서도 각 구직자들이 적성에 맞는 기업을 선택하느라 고민하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채용관 이외에 부대행사장에서는 취업강연으로 조용민 구글코리아 매니저가 ‘4차산업혁명시대, 자기혁신’을 주제로 특강했으며 구직과정에 필요한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교육, 면접 클리닉, 이력서사진 무료촬영, 면접 메이커업 등 다양한 부스가 설치 운영되어 구직자에게 실질적 도움을 줬다.

이와함께 IFEZ를 포함한 전국 7개 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홍보관도 운영돼 FEZ에 투자의향이 있는 기업이나 개인은 전국 각 지역 방문 없이 현장에서 해당 지역의 관련 정보를 직접 얻는 기회를 가졌다.

L기업 채용관계자는 “졸업을 앞둔 많은 학생들이 채용관을 방문, 회사의 비전과 처우 등을 문의하는 등 구직 열기가 대단했으며 기업 입장에서도 구인할 수 있는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행사가 IFEZ가 투자유치한 글로벌 기업들을 알리고 구인․구직자간의 일자리 제공에 좋은 기회가 됐다“며 ”IFEZ 입주기업들의 지역 우수인재 채용이 지역경제 발전과 IFEZ가 세계적인 도시로 발돋움 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