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아이폰X iOS12 업데이트 하던 중 폭발

공유
2

애플 아이폰X iOS12 업데이트 하던 중 폭발

미국워싱턴주에 사는 라헬 모하매드라는 아이폰X 사용자가 iOS12.1로 업데이트하던중 폭발사고를 당했다. (사진=라헬 모하매드 트위터, 가제트360)이미지 확대보기
미국워싱턴주에 사는 라헬 모하매드라는 아이폰X 사용자가 iOS12.1로 업데이트하던중 폭발사고를 당했다. (사진=라헬 모하매드 트위터, 가제트360)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애플 아이폰X(텐)의 운영체제(OS)를 최신 버전으로 를 업데이트하던 중 폭발하는 사고가 미국에서 발생했다.
가제트360은 14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주에 사는 라헬 모하매드라는 남자가 자신의 아이폰X을 iOS12.1로 OS업데이트를 하던 중 폭발사고를 당했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모하매드의 말을 인용, 그가 지난 7일 iOS12.1로 업데이트 하던 중 아이폰X을 콘센트에 연결했을 때 이같은 사건이 발생했다고 덧붙였다.

이 매체에 따르면 모하매드는 “휴대폰에서 진한 회색 연기가 나오기 시작했다. 업데이트는 완료됐고 휴대폰이 켜지자마자 연기를 내기 시작해 불이 붙었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은 애플의 공식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했고 어댑터는 아이폰X의 박스에서 나온 정품이었으며, 폭발직전에 충전을 멈췄다고 말했다.

모하매드는 애플에 13일 이같은 사실을 전하는 트윗을 올렸고 애플은 공식 애플 지원 트위터 사이트(@AppleSupport)를 통해 그와 상담했다. 애플은 폭발이 "예상된 사태"가 아니며 다이렉트메시지(Direct Message)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폰X을 iOS12.1로 업데이터 하던중 폭발했다는 내용을 전한 미국 워싱터주 거주자 라헬 모하매드의 트윗 (사진=라헬 모하매드 트윗)이미지 확대보기
아이폰X을 iOS12.1로 업데이터 하던중 폭발했다는 내용을 전한 미국 워싱터주 거주자 라헬 모하매드의 트윗 (사진=라헬 모하매드 트윗)


흥미롭게도, 애플 지원 트위터 사이트가 라헬에 답한후 또다른 아이폰X 사용자가 자신의 의 아이폰이 iOS12.1 업데이트 후 어떻게 뜨거워지기 시작했는지에 대한 불평을 늘어놓았다. 애플은 이 사용자에게 이 고객에게 다이렉트메시지로 내용을 보내 주면 그에게도 개인적으로 답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