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기부 광주‧전남청, ‘광주‧전남 수출기업 한마음 워크숍’

공유
0

중기부 광주‧전남청, ‘광주‧전남 수출기업 한마음 워크숍’

지역 수출기업 100여 개사 참석…수출성과 공유‧수출 확대방안 모색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청장 김진형)은 15일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지역 수출기업 100여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수출성과를 공유하고 수출 확대방안 모색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청장 김진형)은 15일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지역 수출기업 100여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수출성과를 공유하고 수출 확대방안 모색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청장 김진형)은 15일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지역 수출기업 100여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수출성과를 공유하고 수출 확대방안 모색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KOTRA(단장 최동석)와 중진공(단장 임관석)도 함께한 이번 행사는 수출기업 상호간 정보공유 및 유기적 협력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원정책 안내, 전문가 특강, 우수사례 발표, 수출애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중기부와 코트라가 해외마케팅사업, 광주세관은 통관정책 등 수출 전반에 대한 지원정책을 종합 안내하고, 신호종 동국대 교수가 ‘역량 있는 인재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수출 강화 방안’, (주)요셉코퍼레이션 최흥식 대표는 ‘바이어를 사로잡는 전시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전남 농수산식품 수출컨소시엄’의 해외진출 우수사례 발표, 중소벤처기업 정책 제안 및 수출애로 간담회, 기업간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뒤를 이었다.

화장품을 생산하는 하경네이처웰 설윤숙 대표는 ”중소기업 수출지원정책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었고, 신규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게 됐다”고 말했다.

또 광분배기 제조업체인 ㈜우리로 이재인 대표는 “수출기업 간 업무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고 다양한 교류활동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김진형 중기부 광주전남청장은 “수출기업 간 협력방안이 창출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하겠다”면서 “이번 워크숍에서 제안 받은 의견을 수출지원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