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 오늘저녁' 순댓국, 비밀수첩 '냄새 측정기' '미세먼지 측정기' 위치 어디?

공유
2

'생방송 오늘저녁' 순댓국, 비밀수첩 '냄새 측정기' '미세먼지 측정기' 위치 어디?

16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전통의 맛으로 영등포구 문래동 '순댓국' 전문점을 소개한다. '비밀수첩'에서는 '냄새 측정기'와 '미세먼지 측정기' 등을 살펴본다. 사진=MBC 생방송 오눌저녁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6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전통의 맛으로 영등포구 문래동 '순댓국' 전문점을 소개한다. '비밀수첩'에서는 '냄새 측정기'와 '미세먼지 측정기' 등을 살펴본다. 사진=MBC 생방송 오눌저녁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50년 전통 순댓국을 소개한다.

16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비밀수첩' 코너를 통해 일상생활을 위협하는 미세먼지의 공격에 대비해, 냄새 측정기와 미세먼지 측정기에 대해 살펴본다.
'전통의 맛 여기요~!' 코너에서는 영등포구 문래동 <박찬숙순대국>을 선정했다.

이날 '비밀수첩'에서는 냄새 측정기 전문 기업 거여동 <에어클리닉>, 미세먼지 측정기 전문 기업 오류동 <헬스에어>를 둘러본다, 또 <최은정 과학연구소>를 운영하는 최은정 박사와 밀양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남부작물부>에서 이명희 농업연구사를 만나본다.

이날 '생방송 오늘저녁' 제작진이 소개하는 곳은 다음과 같다.

[비밀수첩]
■ 에어클리닉
실내공기 환경 개선기업으로 '냄새 측정기'를 판매, 대여한다. 특허받은 에어캡스를 활용, '미세먼지, 실내공기, 새집증후군' 등을 제거하는 에어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실내공기를 직접 측정할 수 있는 냄새 측정기 대여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위치: 서울특별시 송파구 거여동 22-1 103호

■ 헬스에어
가정용 미세먼지 측정기와 공업용 미세먼지 측정기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위치: 서울특별시 구로구 오류동 23-35 2층

■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남부작물부
-위치; 경상남도 밀양시 내이동 1076-3

■ 박찬숙순대국
영등포 맛집으로 50년 전통, 3대를 이어가는 순댓국 전문점이다. 24시간 동안 고은 사골 육수로 만든 순댓국 7000원이다.
-위치: 서울 영등포구 문래로 92(지번: 문래동3가 77-13)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