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원대,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열어

공유
0

수원대,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열어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화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3일 ‘2018년 2차 운영위원회’를 교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2018년 사업보고와 함께 참석한 위원들로부터 2019년도 화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효율적인 사업 운영 및 어린이 급식소 지원을 위한 정책 방향에 대한 의견 수렴 및 예산 사용 내용을 심의하였다.

이번 회의를 통해 수원대학교 교수진의 도움을 얻어 조리사의 안전을 위한 근골격계 질환 예방운동, 급식 시 발생할 수 있는 감염 및 응급처치 교육 및 화성시의 로컬푸드를 활용한 어린이와 부모 대상 편식 교육, 영어로 진행하는 인형극을 계획하였고, 지난 10월에 열린 원장과 조리사의 “식단 품평회”를 부모 및 교사에게도 확대 운영하여 어린이의 적정배식량의 인식의 확대와 실천을 강화하고 어린이급식소에 채용된 신규 조리사를 대상으로 조리실 위생, 영양 수칙 교육을 분기별로 진행하여 조리사의 급식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 어린이 급식소의 조리실 체계적인 관리법 확립 △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교육 지원 △ 급식소 관계자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4년 12월에 개소하여 2018년 10월 말 현재 695개의 어린이급식소를 관리하고 있다. 특히 수원대학교 내에 어린이 식생활 체험관을 설치하여 만 5세 미만의 어린이을 대상으로 편식예방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수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화성시에서 수탁받아 운영하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임경숙 교수)는 2018년 저당, 저염, 환경호르몬, 컬러푸드, 식중독 예방의 5대 사업목표를 가지고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