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8년 11월 모의고사...등급컷? 결과보다는 향후 학습방향 자료로 활용해야

공유
8

2018년 11월 모의고사...등급컷? 결과보다는 향후 학습방향 자료로 활용해야

2018년 11월 모의고사 결과가 나왔다. 전문가들은 결과에 연연하기 보다는  향후 학습방향의 자료로 활용할 것을 권고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이미지 확대보기
2018년 11월 모의고사 결과가 나왔다. 전문가들은 결과에 연연하기 보다는 향후 학습방향의 자료로 활용할 것을 권고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
[글로벌이코노믹 온라인 뉴스팀] 2018년 11월 모의고사 결과가 나왔다. 이제 예비수험생이 돼는 고2학생들에게는 적지않은 부담이 되는 시험이었다는 후문이다.
인터넷 검색창에 '2018년 11월 모의고사 등급컷이 실검에 오를 정도다. 이에 전문가들은 2018년 11월 모의고사 결과에 연연하지 보다는 향후 학습방향의 자료로 활용해야 한다는 의견이다.

특히 겨울방학을 앞두고 치러진 시험이라 겨울방학 학습계획을 세우는 데 있어 적절히 활용한다면 예비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또, 한 번의 모의고사 결과를 놓고 학습계획을 세우기 보다는 적어도 3회차 정도의 시험 점수에 대한 평균치를 환산해서 향후 계획을 세울 것을 권고했다.

국어 과목의 경우 문과생들에게는 중요한 과목이지만 이과생들에게도 결정적인 과목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암기과목의 경우는 평소에 꾸준히 틈나는 대로 반복학습의 중요성이 언급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오답노트를 만들돼 형식적인 것보다는 같은 유형을 모아서 학습 후 절대 같은 유형은 틀리지 않는 다는 각오로 해야한다는 선배들의 지적도 참고하면 좋다.


온라인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