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장사의신 '불족발' 우리동네숨은맛집 '갈치조림' '누룽지통닭' 위치&가격?!

공유
8

'생생정보' 장사의신 '불족발' 우리동네숨은맛집 '갈치조림' '누룽지통닭' 위치&가격?!

2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장사의신'으로 연매출 10원 망원동 맛집 '불족발'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2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장사의신'으로 연매출 10원 망원동 맛집 '불족발'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장사의 신'으로 연매출 10억 '불족발'을 소개한다.

2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696회에서는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장사의 신',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생활꿀팁 넘버원' 등이 진행된다.
이날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코너에서는 '퇴계원 갈치조림&강동구 누룽지 통닭' 맛대결이 펼쳐진다. 퇴계원 갈치조림으로는 <탐라정>, 강동구 누룽지 통닭으로는 <천호 누룽지 통닭구이>를 방문한다.

'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연 매출 10억! 불족발' 편으로 망원동 <족발귀신>을 선정했다.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코너에서는 '213번째 미션! 전라남도 고흥군' 편이 그려진다. 제작진은 고흥 특산물 유자를 생산, 판매하는 <한동유자영농조합법인> (자연을 소중히 담은 한동유자)과 고흥 가리비 전문 <착한어부>를 둘러본다.

생활꿀팁 넘버원! 코너에서는 겨울옷 세탁 꿀팁 편으로 <일산 삼익클리닝>을 방문, 니트 등 겨울 옷 세탁 방법을 배워본다.

이날 2TV '생생정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우리 동네 숨은 맛집]
■ 탐라정
남양주 퇴계원 주택가에 위치한 곳으로 각종 채소를 넣은 매콤한 갈치조림이 대표메뉴이다. 갈치조림 1만5000원이다. 2, 4주 일요일 휴무.
-위치: 경기도 남양주시 퇴계원면 퇴계원로78번길 16 (지번: 퇴계원리 110-8)

■ 천호누룽지통닭구이
성내동 '누룽지통닭' 전문점이다. 누룽지 통닭 1만3000원, 누룽지파닭 1만6000원, 누룽지치즈콘닭 1만7000원 등이 있다.
-위치: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옛14길 35 (지번: 성내동 12-25 1층)

[장사의 신]
■ 족발귀신
망원동 맛집 족발전문점으로 '불족발'이 유명하다. 직접 삶는 족발이 오후 4시에 나오는 곳으로 모 웹툰에 소개돼 방송을 타고 있다. 통다리불족발 4만원이다.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 146 (지번: 성산동 263-4 송원빌딩)

한편, KBS 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