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속' 바른전자 김태섭 대표, 허위정보로 200억대 부당이득 취득

공유
0

'구속' 바른전자 김태섭 대표, 허위정보로 200억대 부당이득 취득

- 허위정보 흘려 주가 조작하고, 부당이득 챙긴 혐의

김태섭 바른전자 대표. 사진=바른전자
김태섭 바른전자 대표. 사진=바른전자
국내 코스닥 상장 반도체 기업 바른전자의 김태섭 회장이 허위정보를 흘려 주가를 조작하고 200억 원대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로 검찰에 구속됐다.

26일 서울 남부지검 금융조사1부(오현철 부장검사)에 따르면 지난 23김 회장을 주가 조작 등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
바른전자는 지난 1998년 2월 설립된 회사로 2002년 12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바른전자는 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분야 SIP(System in a Package), CND(Connected Devices) 사업 등을 운영해왔다.

지난 2015년 말 바른전자가 중국에서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주가는 급등했고, 한 달 만에 주가가 3배 이상 뛰었다. 이 과정에서 김 대표는 200억원대의 부당이득을 챙긴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표는 또 보유 지분율이 5% 이상일 경우 5일 안에 보유 상황·목적 등 내용을 금감원과 한국거래소에 보고해야 하는데 해당 의무도 위반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김 회장은 지난해 12월 금융감독원 퇴직 간부에게 뇌물을 건넨 혐의로 징역 2년 6개월,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한편 김태섭 회장은 탈북 가수 겸 뮤지컬배우 김혜영의 남편인 것으로 전해졌다. 프로레슬러 고(故) 이왕표의 소개로 만난 두 사람은 크리스천이라는 종교적 공통분모를 갖고 지난 2015년 결혼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