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국 모래폭풍…무조건 물많이 마셔라?

공유
1

중국 모래폭풍…무조건 물많이 마셔라?

이미지 확대보기
[온라인 뉴스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중국발 모래폭풍이 포털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기상청은 중국발 모래폭풍이 27일 오후부터 한반도에도 일부 유입될 것으로 보인다고 예보했다.
중국발 대기 오염물질이 한반도를 강타했다.

우리나라와 중국에서 생성된 고농도 초미세먼지(PM-2.5)가 한반도 상공을 뒤덮은 상황에서 오후 들어서는 미세먼지에 해당하는 중국발 황사까지 도달했다.

27일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과 기상청에 따르면 고농도 초미세먼지(PM-2.5)가 한반도 상공을 뒤덮은 상황에서 오후 들어서는 미세먼지에 해당하는 중국발 황사까지 유입됐다.

이날 오후 6시까지 하루 평균 초미세먼지(PM-2.5) 농도는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전남(29㎍/㎥), 경남(35㎍/㎥), 제주(26㎍/㎥)를 제외한 14개 지역에서 '나쁨'(36∼75㎍/㎥) 수준이다.

특히 경기(160㎍/㎥), 대구(107㎍/㎥), 충북(118㎍/㎥), 경북(113㎍/㎥) 등에서는 한때 '매우 나쁨'(76㎍/㎥ 이상)보다 두배 이상 수치가 뛰었다.

한편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며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주목을 받고 있다.
풀무원 블로그에 따르면 미세먼지 배출의 기본은 물 마시기이다. 물은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소변으로 자주 배출해준다.

미나리의 경우 해독작용과 더불어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다. 미역, 김, 파래 등 해조류에는 '알긴산'이라는 성분이 포함돼 미세먼지 제거에 도움을 준다.

이박에도 녹차, 배도 중금속 배출과 기관지에 좋다.


온라인 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