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골목빵집 '인절미 곰보빵' 맛의승부사 '토종닭볶음탕' 소문난맛집 '매생이굴국밥' 위치 어디?

공유
30

'생방송투데이' 골목빵집 '인절미 곰보빵' 맛의승부사 '토종닭볶음탕' 소문난맛집 '매생이굴국밥' 위치 어디?

29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골목빵집'으로 안양 '인절미 곰보빵'을 소개한다. '맛의 승부사'에서는 용문산 '토종닭볶음탕', '소문난맛집'에서는 매생이굴국밥을 공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29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골목빵집'으로 안양 '인절미 곰보빵'을 소개한다. '맛의 승부사'에서는 용문산 '토종닭볶음탕', '소문난맛집'에서는 매생이굴국밥을 공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투데이' 골목빵집으로 안양 '인절미 곰보빵'을 소개한다.

29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골목 빵집' 코너에서는 '반전 매력! 고소함 가득 인절미 곰보빵' 편으로 안양 <김용학 베이커리>를 선정했다.
이날 '랭킹쇼!' 코너에서는 '건조한 입술, 촉촉하게 만드는 법' 편으로 <토리앙>, <퓨어디>를 찾아간다.

'맛의 승부사' 코너에서는 '1일 30그릇 한정! 토종닭볶음탕' 편으로 양평 용문산 <고향식당>을 찾아간다.

'전격 방문! 소문난 맛집' 코너에서는 '점심시간 100명 방문! 제철맞은 매생이 굴국밥' 편으로 용산 <땅끝마을매생이굴국밥>을 방문한다.

'투데이 NOW' 코너에서는 '활기찬 노년, 빛나는 인생 2막!' 편으로 <세종문화원>을 소개한다.

'바다가 준 선물, 안심먹거리' 코너에서는 '김장철, 주연 같은 조연' 편으로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인천지원)>을 방문해 김장 젓갈 꿀팁을 배워본다.

이날 '생방송투데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맛의승부사]
■ 고향식당
양평 용문산 맛집으로 '토종닭볶음탕'으로 전파를 탄다. 메뉴로는 토종닭볶음탕 5만5000원, 낙지가 올라간 토종닭엄나무백숙 5만5000원 등이 있다.
-위치: 경기 양평군 용문면 양사길 11 (지번: 신점리 290-7)

[소문난맛집]
■ 땅끝마을매생이굴국밥
원효로2가에 있는 매생이 전문점이다. 용산의 '땅끝마을'로 불리는 곳으로 대표메뉴인 매생이굴국밥 7000원, 매생이떡/ 만둣국 7000원이다.
-위치: 서울 용산구 원효로 177-6 (지번: 원효로2가 80-18 1층)

[골목빵집]
■ 김용학베이커리
안양 골목빵집으로 '인절미 곰보빵'으로 전파를 탄다. 제과기능장 김용학 제빵사가 운영하는 곳이다.
-위치: 경기 안양시 동안구 학의로 20 (지번: 부흥동 1102 관악동성아파트)

한편,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