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혼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인사이트, ‘올해의 그린카’ 선정

공유
0

[글로벌-Biz 24] 혼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인사이트, ‘올해의 그린카’ 선정

혼다 인사이트 2019.이미지 확대보기
혼다 인사이트 2019.

혼다의 3세대 하이브리드 자동차 '인사이트'가 ‘올해의 그린카’에 선정됐다.

그린카저널(Green Car Journal)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LA)에서 열린 ‘2019 그린카 어워드(Green Car Awards)’를 통해 혼다 인사이트를 ‘올해의 그린카’에 선정했다.

올해로 14년째를 맞은 그린카 어워드는 그린카저널이 가격 적정성, 연료효율, 친환경적 성능 등을 따져 선정한다. 최근 친환경차량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면서 업계 관심도 친환경차량에 모아지고 있다. 그린카 어워드는 '올해의 그린카', '올해의 럭셔리 그린카', '올해의 그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등으로 나눠 각각 선정한다.

올해의 그린카 결선에 진출한 차량은 혼다 인사이트를 비롯해 렉서스 ES300H, 닛산 알티마, 도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폭스바겐 제타 등이다.

올해의 럭셔리 자동차는 섹시한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재규어 I-Pace가 차지했다. 올해의 그린SUV에는 미쓰비시 아웃랜더PHEV가 선정됐다. 아웃랜더PHEV는 넓은 공간과 안정적인 연비를 보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현대자동차의 코나는 ‘올해의 그린SUV’ 결선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나 선정되지는 못했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