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S산전, 북미 최대 파커 하니핀 ESS 사업부 인수

공유
0

LS산전, 북미 최대 파커 하니핀 ESS 사업부 인수

(사진 왼쪽부터)폴 호벳 파커 하니핀 부사장, 짐 홀셔 LS Energy Solutions 사장, 오재석 LS산전 전력사업본부장이 영업 양수도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산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왼쪽부터)폴 호벳 파커 하니핀 부사장, 짐 홀셔 LS Energy Solutions 사장, 오재석 LS산전 전력사업본부장이 영업 양수도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산전.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S산전이 에너지저장장치(ESS) 분야 북미 최대 기업인 ‘파커 하니핀(Parker Hannifin)’의 EGT(Energy Grid Tie) 사업부를 인수해 스마트에너지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LS산전은 최근 미국 파커 하니핀 EGT 사업부의 생산 설비, 인력 등 유무형 자산 일체를 인수하는 영업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사업부는 LS산전의 북미 법인 산하 자회사인 LS 에너지 솔루션스(Energy Solutions)로 새롭게 출범한다.
파커 하니핀의 EGT 사업부는 지난 2007년 ESS 사업을 시작, 글로벌 수준의 ESS 시스템 및 PCS 설계, 제조, 구축, 서비스 등 핵심 기술력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유럽, 중남미, 호주,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 빠르게 진출해 누적 공급실적이 400㎿를 넘어섰다.

LS산전은 이번 인수로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 LS 에너지 솔루션스를 북미 법인 산하 자회사 형태로 출범시켰다.

양사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제품, 기술역량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 누적 공급실적은 700㎿ 수준으로 LS산전은 산업용 ESS 시장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레퍼런스를 보유하게 됐다.

또한 한국은 물론 미국, 아시아, 중남미, 유럽, 호주 등 글로벌 영업 네트워크와 생산, R&D 시설 및 인력도 공유하게 됐다.

구자균 LS산전 회장은 “우선적으로 글로벌 전략 지역인 북미 시장에서 가시적 사업성과를 거둘 것”이라며 “선제적 투자를 통해 시장 선점은 물론 향후 산업 트렌드를 주도하는 글로벌 플레이어가 되는 것이 장기적인 목표”라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