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상뉴스] '에릭슨 소프트웨어 결함' 소프트뱅크 통신 장애…해외 11개국에서 동시 발생

공유
0

[영상뉴스] '에릭슨 소프트웨어 결함' 소프트뱅크 통신 장애…해외 11개국에서 동시 발생

이미지 확대보기


소프트뱅크는 전국적인 휴대 전화 통신 장애에 대해 스웨덴의 통신 장비 기업 '에릭슨(Ericsson)' 제 교환기의 소프트웨어에서 이상이 발생한 것이 원인이라고 발표했다. 소프트뱅크의 휴대 전화는 6일 오후 1시 39분부터 오후 6시 4분까지 연결되지 않는 통신 장애 상황이 계속됐다.
소프트뱅크는 이 원인에 대해 "도쿄 센터와 오사카 센터에 배치되어있는 에릭슨사의 패킷 교환기 전체에서 소프트웨어에 이상이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통신장애는 소프트웨어를 이전 버전으로 복귀함으로써 복구됐다.

소프트뱅크에 따르면, 불량 소프트웨어는 9개월 전부터 운영하고 있었으며, 이번 통신 장애 사태는 에릭슨사의 통신 설비를 사용하는 해외 11개국의 통신 사업자도 거의 같은 시간에 동일한 장애가 발생했다고 에릭슨으로부터 보고를 받았다고 전했다.

한편, 뵈르예 에크홀름(Börje Ekholm) 에릭슨 CEO는 즉각 "전 세계적으로 발생한 통신 장애는 자사의 소프트웨어가 원인이었다"고 해명하며, 피해를 입은 모든 고객들에 대한 사과 성명을 발표했다.


취재=김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