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키움증권 "삼성SDI, 내년 영업이익 1조원시대 열릴 것…투자의견 매수"

공유
0

키움증권 "삼성SDI, 내년 영업이익 1조원시대 열릴 것…투자의견 매수"

삼성SDI 중대형전지 실적 추이 및 전망 자료=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삼성SDI 중대형전지 실적 추이 및 전망 자료=키움증권
[글로벌이코노믹 황이진영 기자] 키움증권은 삼성SDI에 대해 영업이익 1조원 시대가 열릴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2만원을 제시했다.

삼성SDI의 4분기 실적은 영업이익 2553억원을 기록해 우상향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스마트폰 수요 약세 등 거시 환경 우려가 상존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했을 때 양호한 실적이라는 평가다. 특히 전자재료는 편광필름이 LDC업황 대비 선전하고 있는 가운데 4분기는 OLED와 반도체소재가 호실적을 이끌 것으로 예상됐다.
키움증권은 삼성SDI의 내년 영업 실적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전기차,ESS 등 주요 전방 산업이 고성장을 지속하면서 차별화된 실적 방향성이 예상돼 영업이익 1조원에 도전할 것이란 전망이다.

삼성SDI는 중대형전지부문이 흑자 기조에 정착할 것으로 보이며, 고부가 3세대 배터리 비중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됐다. 또 ESS의 경우 글로벌 시장이 내년에도 미국과 호주 중심으로 40%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어 소형전지는 원형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큰 폭의 생산능력 증설을단행하며 고성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됐다. 더해 OLED는 M9 소재 공급사로 선정됨에 따라 그린호스트의 매출 확대가 기대됐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삼성SDI는 스마프톤 수요 부진 등 거시환경 우려를 감안하면 IT대형주 중 양호한 4분기 실적으로 평가될 것"이라며 "내년 전망도 밝다. 영업이익 1조원 시대가 열릴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