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매일유업 “가족이 힘이다”…임직원 자녀 초청 성탄행사 열어

공유
0

매일유업 “가족이 힘이다”…임직원 자녀 초청 성탄행사 열어

매일유업=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매일유업=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매일유업 매일다양성위원회는 가족친화경영의 일환으로 성탄절을 맞아 임직원 자녀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성탄 행사와 코딩 교육’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금번 행사에는 김선희 대표이사와 목준균 고객지원본부장 그리고 임직원 가족 20 가구, 총 60명이 참가했다. 매일유업은 본사 2층 카페테리아에 하트하트재단의 성탄절 나눔트리를 설치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상하목장 우유, 과일젤리 디저트 ‘데르뜨’, 폴바셋 샌드위치 등 다양한 간식 제공, 과자 담아가기 게임, 테디베어 곰인형 선물 증정 등 아이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가족행사에는 특별히 매일유업과 같은 건물에 입주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주관의 학습과 놀이가 한데 어우러진 코딩 교육 프로그램 ‘아워 오브 코드(Hour of Code)’도 마련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코딩의 대표적인 게임인 ‘마인크래프트(Minecraft)’를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우며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진행 되었으며, 학부모 대상으로는 소프트웨어 교육의 올바른 이해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매일유업 임직원 자녀들은 엄마, 아빠 손을 잡고 부모가 일하는 회사를 직접 경험해보기 위해 광화문 사옥을 자유롭게 둘러보고, 인근의 ‘살바토레 & 바’ 레스토랑에서 DOC 피자와 파스타 등 점심 식사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매일유업은 식품업계 최초로 2009 가족친화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이래 행복하고 즐거운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다양한 가족친화경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매일유업은 양성평등과 여성인재활용을 위해 2014 매일다양성위원회(Maeil Diversity Committee) 발족하고 조직의 다양성을 인정, 우수 여성인력의 성장, 경력개발 지원. 창의적 조직문화 창출에 힘쓰고 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