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용카드 포인트도 조회하세요… 통합조회 서비스

공유
4

신용카드 포인트도 조회하세요… 통합조회 서비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정선 기자]

금융감독원은 13일부터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에서 신용카드 보유개수, 결제 예정금액, 사용금액, 포인트 내역 등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시작한다.
금감원에 따르면 올해 6월말 현재 신용카드 발급매수는 1억226만 개에 달한다. 국민 1인당 평균 3.6개나 된다.

하지만 1년 이상 사용실적이 없는 카드도 전체의 8%인 822만 개에 이르고 있다.

이 때문에 소비자가 카드 보유현황이나 사용 내역 등을 일괄조회하는 시스템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하지만 앞으로는 금감원의 신용카드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 자신이 보유한 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BC, KB국민, 롯데,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씨티은행, SC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등 15개 카드회사 내역이 제공된다.

제공 정보는 카드 정보와 포인트 정보로 구분된다.
카드 정보 조회를 통해서는 보유 현황이나 이용 한도, 휴면카드 여부, 연체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포인트 정보 조회를 통해서는 카드회사별 잔여 포인트와 소멸예정 포인트를 볼 수 있다.

서비스는 금감원의 '파인'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 인증을 거치면 이용할 수 있다.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는 PC 인터넷을 통해서만 가능하지만, 내년 2월부터는 어카운트인포 앱을 통해 모바일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정선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