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대동맛지도 '고등어구이' '부산대폿집' 비법24시 '항아리닭갈비' 위치&가격?!

공유
12

'생생정보' 대동맛지도 '고등어구이' '부산대폿집' 비법24시 '항아리닭갈비' 위치&가격?!

1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대동맛지도'로 부산 '고등구이'와 '부산대폿집'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대동맛지도'로 부산 '고등구이'와 '부산대폿집'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대동맛지도'로 부산 '고등구이'와 '부산대폿집'을 소개한다.

12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710회에서는 '궁물', '대동맛지도', '비법 24시', '잘 구경하고 갑니다' 등이 진행된다.
이날 '궁물' 코너에서는 '추운 겨울을 포근하게~ 똑똑한 러그 사용법' 편이 그려진다. 진드기 진단&관리 전문 병점 <청솔 토탈 홈케어>, 러그 얼룩 제거 비법을 공개하는 불광동 <현대달인세탁> 등을 소개한다. 또 러그 만들기 편으로 강남 <나뉴니얀> 공방을 찾아간다.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코너에서는 '항아리 닭갈비' 편으로 춘천 신북읍 <항아리닭갈비막국수>를 방문한다.

'대동 맛 지도' 코너에서는 '부산 옛 골목, 추억의 맛' 편으로 고등어구이로 소문난 부산 남포동 <고갈비할매집>과 부산 대폿집으로 <부산포식당>을 선정했다.

'잘 구경하고 갑니다' 코너에서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전남 나주' 편이 그려진다. 나주 명소로는 황포 돛배 체험을 할 수 있는 <다야 선착장>, 홍어의 거리에 있는 홍어전문점 <김지순홍어>, <빛가람 호수공원 배메산 전망대>, <나주 목사내아 금학헌> 등을 둘러본다.

이날 2TV '생생정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대동맛지도]
■ 고갈비할매집
부산 남포동 맛집으로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고등어구이' 전문점이다. 연탄화로를 이용해 구워내는 고등어구이(고갈비, 소) 1만원, 고갈비(대) 2만원이다.
-위치: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로67번길 20-3 (지번: 광복동2가 2-106)

■ 부산포식당
동동주와 서대구이가 유명한 '부산 대폿집'이다. 부산 마지막 주모가 33년 동안 지켜온 곳으로 부산 문화예술인이 많이 찾는 한식당으로 꼽힌다. 메뉴로는 찹쌀가루로 만든 해물파전 2만5000원, 서대구이 1만5000원, 동동주 1만2000원 등이 있다.
-위치: 부산광역시 중구 대청로134번길 18-2 (지번: 동광동3가 16-4)

[비법24시]
■ 항아리닭갈비막국수
항아리에 숙성한 닭갈비와 직접 재배한 채소로 상차림을 하는 곳이다. '항아리닭갈비' 1만원, 항아리버섯닭갈비 1만원, 주꾸미닭갈비 1만2000원 등이 있다.
-위치: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신샘밭로 487 (지번: 율문리 32-4)

■ 김지순 홍어
홍어를 전통옹기숙성으로 숙성시킨 곳으로 65년 전통을 자랑한다. 3대째 가업을 이어가고 있다.
-위치: 전라남도 나주시 영산포로 205-13

한편, KBS 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