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예탁결제원, '2018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교육부 장관상 수상

공유
0

예탁결제원, '2018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교육부 장관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황이진영 기자]
박임출 한국예탁결제원 전무(좌측)가 '2018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일자리창출 부문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예탁결제원이미지 확대보기
박임출 한국예탁결제원 전무(좌측)가 '2018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일자리창출 부문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예탁결제원
한국예탁결제원이 지난 19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회와 정부 부처가 후원하고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한 '2018년 제13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일자리창출부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일자리창출, 사회봉사, 지역발전, 산업발전 및 해외봉사 등 5개 부문에서 사회발전에 공헌하고 나눔과 봉사에 기여한 개인과 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그간 예탁결제원은 중소창업기업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특화교육 및 홍보, 신(新)중년 외부강사를 활용한 금융교육, 증권박물관 금융교육 등을 통해 인적나눔과 일자리창출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이와 함께 2018년 일자리 종합추진계획을 바탕으로 사회적기업에 대한 수수료 감면, 물품구매 등 민간일자 리 창출을 지원하고, 부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기금 조성 등 사회적가치 실현 사업을 추진했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은 "이번 사회공헌대상 수상을 통해 회사와 임직원들의 금융교육 및 일자리창출 노력과 결과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