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사] 포스코그룹

공유
0

[인사] 포스코그룹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포스코그룹은 20일 조직개편 및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에 대해 포스코는 국내외 경기 변동성이 확대됨에 따라 조기에 조직을 안정화하고, ‘100대 개혁과제’ 실천과 미래 먹거리 발굴·육성을 통해 100년 기업으로서의 기반 마련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인사를 앞당겼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철강부문을 철강·비철강·신성장 3개 부문으로 확대 개편하고, 부문별 책임경영 체제를 강화할 방침이다. 비철강부문은 대우/건설/에너지/ICT 및 국내 비철강 그룹사의 성장 전략 수립과 사업관리를 담당하게 되며, 신성장부문은 그룹 차원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2차전지 소재사업 등 미래성장동력 발굴과 육성을 맡는다. 신성장부문 산하에는 벤처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실업 문제 해결을 위한 ‘산학연협력실’이 신설된다.

신성장부문장에 오규석 전(前) 대림산업 사장을, 산학연협력실장에는 박성진 포항공대 기계공학과 교수를 각각 선임했다. 무역통상조직 수장으로는 1월중 전무급 임원이 합류할 예정이다.

그룹의 씽크탱크 역할을 하는 포스코경영연구원장에는 산업연구원 출신 장윤종 박사가 영입됐다.

포스코는 이번 임원 승진 및 보직 인사는 실천, 배려, 창의 등 기업시민의 경영이념에 부합하는 인재를 중용한다는 기본 원칙 하에 ▲세대교체 인사 ▲3實(실질,실행,실리)중심인사 ▲성과·역량 기반 공정인사 ▲현장중시 인사 ▲차세대 리더 전략적 육성에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이하 인사내용.
◇신규선임
□부문장 및 본부장
▲오규석 신성장부문장 ▲김학동 생산본부장

□상무
▲정경진 ▲김용수 ▲정대형 ▲김경찬 ▲이철호 ▲김상철 ▲천시열 ▲송치영 ▲이찬기 ▲강성욱 ▲조주익 ▲양병호 ▲최영 ▲윤창우 ▲오경식 ▲최종교 ▲한수호 ▲이원근 ▲김봉철 ▲권영철 ▲황규삼 ▲서영기 ▲제은철

◇승진
□부사장
▲유병옥 구매투자본부장 ▲최주 기술연구원장 ▲이시우 광양제철소장 ▲정창화 POSCO-China 중국대표법인장

□ 전무
▲윤양수 자동차소재마케팅실장 ▲김순기 노무협력실장 ▲이전혁 비철강사업관리실장 ▲김복태 판매생산조정실장 ▲천성래 열연선재마케팅실장 ▲김정수 광양제철소 행정담당 부소장 ▲김광무 철강기획실장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