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맛스타그램 해물짬뽕전골 우리동네반찬가게 수원 영통역 반찬가게 위치 어디?…화천산천어축제 삼나물정식

공유
7

'생방송투데이' #맛스타그램 해물짬뽕전골 우리동네반찬가게 수원 영통역 반찬가게 위치 어디?…화천산천어축제 삼나물정식

11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맛스타그램으로 김포 '해물짬뽕전골'을 소개한다. 또 '우리동네 반찬가게'로는 2대를 이어가는 수원 영통역 반찬가게를 선정했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1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맛스타그램으로 김포 '해물짬뽕전골'을 소개한다. 또 '우리동네 반찬가게'로는 2대를 이어가는 수원 영통역 반찬가게를 선정했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투데이'에서 #맛스타그램으로 김포 '해물짬뽕전골'을 소개한다.

11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248회에서는 금요특집으로 보고 먹고 즐기고! 3GO, #맛스타그램, 우리동네 반찬가게, 인생분식 등이 진행된다.
이날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에서는 '화천 3GO 여행' 편이 그려진다. 화천명소로는 27일까지 개최되는 겨울 축제 대표로 꼽히는 <산천어 축제>, <실내 얼음조각 광장>, <평화의 댐>과 화천 맛집으로 <삼나물밥상>을 둘러본다.

'#맛스타그램' 코너에서는 '바다의 맛을 한 그릇에! 해물짬뽕전골' 편으로 김포 <최강짬뽕>을 선정했다.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코너'에서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한결같은 맛' 편으로 수원 영통역 반찬가게 <삼순할매반찬>을 방문한다.

'인생 분식' 코너에서는 '엄마 생각나게 하는 팥칼국수' 편으로 평택 안중시장 <옛날손칼국수>를 찾아간다.

이날 '생방송투데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화천3GO]
■ 삼나물밥상
강원도 대표음식인 강원나물밥 전문점이다. '눈개승마'로 불리는 삼나물은 두릅, 고기, 인삼 세 가지 맛이 난다고 붙은 이름이다. 메뉴로는 삼나물정식(2인 이상) 1만5000원, 삼나물돌솥밥 1만원 등이 있다.
-위치: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중앙로 1길 14-5

[#맛스타그램]
■ 최강짬뽕
김포 맛집으로 '해물짬뽕전골'이 유명하다. 짬뽕전골(소) 3만2000원이다.
-위치: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구례리 718-24 (지번: 구래리 718-24)

[우리 동네 반찬 가게]
■ 삼순할매반찬
수원 영통역 반찬가게로 2대째 가업을 이어가는 곳이다.
-위치: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청명북로 16 (지번: 영통 1동 1033-1)

[인생분식]
■ 옛날손칼국수
평택 안중시장 맛집으로 '팥칼국수'로 전파를 탄다.
-위치: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안현로서3길 29 (지번: 안중리 267-1)

한편, SBS '생방송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