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퓨어스토리지, 조달청 나라장터에 ‘플래시어레이//X10' 등록

공유
2

퓨어스토리지, 조달청 나라장터에 ‘플래시어레이//X10' 등록

파트너사 (주)씨앤이정보와 제품 공급..."공공기관 적극 공략할 것"

퓨어스토리지코리아가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에 고성능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X10’ 모델 3종을 등록했다.사진은 배성호 퓨어스토리지 한국 지사장 (사진=퓨어스토리지)이미지 확대보기
퓨어스토리지코리아가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에 고성능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X10’ 모델 3종을 등록했다.사진은 배성호 퓨어스토리지 한국 지사장 (사진=퓨어스토리지)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인턴기자] 퓨어스토리지코리아(지사장 배성호)가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에 고성능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X10(FlashArray//X10)’ 모델 3종을 등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나라장터는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국가 종합 전자 조달 시스템으로 제품의 기술력 및 품질 심사를 거쳐 엄선된 제품 및 서비스만 등록할 수 있다.

퓨어스토리지코리아는 자사의 플래시어레이가 "업계 최초로 100% 소프트웨어 기반 올플래시 어레이이며 초고속 통합 스토리지이자 모든 작업부하량에 최고로 가속화된 성능과 통합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록된 ‘플래시어레이//X10’은 뛰어난 성능과 업계 최고의 용량절감율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기존 오라클, SAP 등의 데이터베이스 환경뿐만 아니라, 데스크톱 가상화(VDI)/서버 가상화(VSI),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딥러닝 등 고성능 스토리지가 필요한 업무에 최적화돼있다.

플래시어레이//X10은 최소 지연시간이 250마이크로초(μs·1마이크로초=100만분의 1초)에 불과하며, 퓨리티 액티브 클러스터(Purity Active Cluster)를 내장하고 있다. 이는 하나의 앱을 두 곳의 데이터센터에서 클러스터링시켜 주면서 한 쪽 데이터센터에 장애가 발생해도 나머지 앱을 중단 없이 구동할 수 있게 해 준다.

배성호 지사장은 “이번 등록으로 많은 공공기관의 업무 효율성 및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향후 국·공립 교육기관까지 영업을 확대하고 궁극적으로 국내 사업 성장을 가속화 할 것” 이라고 전했다.

퓨어스토리지코리아는 국내 파트너사인 (주)씨앤이정보(대표 김철수)와 함께 제품의 공급·설치 및 유지보수까지 일괄 지원한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