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 오늘저녁 투맛취 황태구이 황태해장국 대게 위치 어디?

공유
4

생방송 오늘저녁 투맛취 황태구이 황태해장국 대게 위치 어디?

14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투맛취'로 겨울에 더 맛있는 황태와 대게 요리를 소개한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4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투맛취'로 겨울에 더 맛있는 황태와 대게 요리를 소개한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투맛취'로 겨울에 더 맛있는 황태와 대게 요리를 소개한다.

14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990회에서는 '비밀수첩', '투맛취', '세월의 힘' 등이 진행된다.
이날 '비밀수첩'에서는 '겨울 감염병 비상 내 몸의 면역력을 부탁해' 특집으로 <구전녹용>을 방문한다

'투맛취' 코너에서는 '추워야 제 맛! 황태 VS 대게' 편이 그려진다, 황태 맛집으로는 인제 용대리 황태 덕장 인근에 위치한 <진부령식당>을 선정했다. 대게 맛집으로는 속초 대포항에 있는 <대포대게회직판장>을 방문한다.

'세월의 힘' 코너에서는 "천 년의 신비! 지리산 모자의 '옻'" 편으로 <지리산 함양 옻 채취>, <목운공예사>들을 둘러보며 전통 옷을 이어가는 박영숙씨와 장영철씨를 만나본다.

이날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투맛취로 선정된 곳은 다음과 같다.

■ 진부령식당
용대리 황태 요리 전문점이다. 담백한 맛의 진부령 황태구이 정식 1만원, 황태해장국 8000원 등이 있다.
-위치: 강원 인제군 북면 진부령로 104 (지번: 용대리 73-3 농수산물판매장)
■ 대포대게회직판장
속초 대포항 대게 전문점이다. 대게 찜, 대게라면 등 다양 대게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대게 시세.
-위치: 강원 속초시 대포항희망길 51 (지번: 대포동 964-3 1층)

[세월의힘]
■ 목운공예사
옻칠 장인 박강용씨가 운영하는 곳이다. 남원의 유서 깊은 목공예와 온도, 습도, 살균 작용 등이 있는 옻칠을 결합시켜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위치: 전북 남원시 조산동 559-10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