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상뉴스] LG전자, 지역특화 전략 제품으로 북미시장 공략 가속화

공유
0

[영상뉴스] LG전자, 지역특화 전략 제품으로 북미시장 공략 가속화



LG전자가 고효율 토털 공조솔루션으로 북미 공조시장 공략에 나섰다. 특히 북미 시장의 기후 조건에 맞는 지역특화 제품으로 시장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LG전자는 14일(현지시간)부터 16일까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The International Air-Conditioning Heating Refrigerating Exposition) 2019’에서 지역특화 전략제품을 선보였다.

LG전자는 다양한 시스템 에어컨과 공조제어솔루션을 전시한 ‘공조솔루션 전시관’과 컴프레서 등 핵심부품을 소개하는 ‘부품솔루션 전시관’ 등 2개의 전시 부스를 조성했다. 558㎡ 규모의 부스다.

LG전자는 ‘공조솔루션 전시관’에서 ‘멀티브이(Multi V)’, ‘멀티에프 맥스(Multi F Max)’ 등 건물의 크기, 특징, 용도에 따라 최적의 냉난방을 구현하는 시스템 에어컨 및 빌딩관리시스템(BMS; Building Management System)인 ‘멀티사이트(MultiSITE)’를 소개했다.

‘멀티브이’는 독자 개발한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높은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갖춘 시스템 에어컨 대표제품이다. LG전자는 지난해 미국 뉴욕 그리니치빌리지에 위치한 말튼 호텔 등에 ‘멀티브이’를 공급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멀티브이’ 영하 30도인 혹한에도 난방 운전이 가능해, 겨울철 기온이 많이 낮아지는 미국 북부 및 캐나다에서 인기가 높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멀티에프 맥스’는 북미지역 대형 단독주택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제품으로 1대의 실외기로 최대 8대의 실내기를 연결할 수 있고 개별 실내 제어도 가능하다. 에너지 효율도 높아 미국 환경청이 고효율 제품에 부여하는 ‘에너지스타(Energy Star)’ 인증을 획득했다.

빌딩관리시스템인 ‘멀티사이트’는 북미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빌딩관리시스템 플랫폼인 ‘나이아가라(Niagara)’ 기반이며, 조명·보안기기 등 빌딩 내 다른 설비를 쉽게 연결해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는 공조 제품에 탑재되는 핵심 부품도 대거 전시했다. 성능이 한층 개선된 가정용 스크롤 컴프레서, 로타리 컴프레서, 상업용 대용량 스크롤 컴프레서, 냉동ㆍ냉장제품에 최적화된 중저온용 스크롤 컴프레서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컴프레서로 북미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취재=민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