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1월 21일무오(戊午)일 띠별오늘의운세, 아무리 작은 산이라도 산의 정상은 오르막길을 올라야 합니다. 오늘은 오르막을 올라야 할 운세

공유
3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1월 21일무오(戊午)일 띠별오늘의운세, 아무리 작은 산이라도 산의 정상은 오르막길을 올라야 합니다. 오늘은 오르막을 올라야 할 운세

[글로벌이코노믹] 2019년 1월 21일 월요일, 띠별오늘의운세


쥐띠 84년생 : 나이에 비해 중책을 맡게 될 수 있습니다. 중책이긴 하나 충분히 해 낼 수 있는 능력과 역량을 갖춰져 있으니 좋은 성과를 낼 것입니다. 그 과정은 힘들 수 있으나 포기하지 말고 희망을 가지고 즐기면서 시도해 보기 바랍니다.

72년생 : 실수에 대해 핑계거리를 찾기 보다는 잘못을인정하고 대안을 찾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것입니다. 한 번의 잘 못된 선택이 당신의 앞날에 큰 장애물이될 수 있으니 선택이 잘못되었다면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바로 잡도록 하세요.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으시기바랍니다.

60년생 : 동료들간에불신이 쌓이지 않도록 투명경영을 해야 할 것입니다. 작은 불씨 하나가 온 산을 태울 수 있으니 작은불씨마저 생기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48년생 : 새로운 인맥을 만들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당신에게 어울릴 만한 새로운 모임을 찾아보세요. 집안에만 있기 보다는바깥활동을 하는 것이 이로울 것입니다.

36년생 : 살아오면서 안 되는 일도 있음을 알게 되니선택하기가 쉬워지는 날입니다. 포기할 건 포기하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세요.


소띠 85년생 : 당신에게 있어 최대의 적은 ‘게으름’ 입니다. 게으름을이겨내야만이 모든 곳에서 해방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게으름을 이겨내기 위해 ‘좋은 습관 만들기’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73년생 : 당신의약점을 이용하려는 사람이 있기 마련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약점이라고 생각한다면 실제로 약점이 될 것이니당신 스스로의 마음에 달렸습니다.

61년생 : 나이가 더 많이 들어서 베풀겠다는 생각보다는바로 지금 많은 선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보다 못한 사람들을 위한 선행은 언젠가는 큰 행운이나 보상으로 보답 받을 것입니다. 오늘은 어떤 선행을 할 수 있는지 한 번 고민해 보고 실천계획을 세워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49년생 : 잠시 재정적인 어려움에 봉착할 수 있습니다. 인생에 있어서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돈이 없으면 많이 불편할 것입니다. 오늘은조금은 불편한 하루를 보내게 될 듯 합니다.

37년생 : 치료받았던 과거 질병이 재발 되거나 새로운질병에 노출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관리는 해야 할 것입니다.


호랑이띠 86년생 : 큰 일을 위해서는 의견다툼은 생기기 마련입니다. 회피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야만합의점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의견다툼을 회피한다면 그 만큼 손해를 봐야 할 것입니다.

74년생 : 술자리가 잦아지면 가정에 소홀할 수 밖에없습니다. 어쩔 수 없다고는 하지만 가정의 화목을 위해 대안을 찾아야 할 때입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식사자리도 서먹해지고 대화도 줄어들기 마련입니다. 주말에라도가족을 위한 시간을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62년생 : 아이디어도 근심걱정이 있거나 고민이 있다면떠오르지 않을 것입니다. 정신이 맑고 마음의 여유가 생겨야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를 것입니다.

50년생 : 체력관리에 신경 써야 할 시기입니다. 직접 처리해야 할 일이 많다면 다른 동료에게 업무를 나눠 주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혼자서 처리하려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해야 하니 건강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38년생 : 근육통으로고생할 수 있으니 친구들과 찜질방 나들이 갔다 오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무리한 운동을 피하도록하세요.


토끼띠 87년생 : 아무리 많은 일에도 순서가 있습니다. 어떤 순서로 일을 하느냐에 따라 성과는 달리 나올 수 있으니 순리를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급히 서두르고 순서와 순리를 따르지 않으면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일의 순서를 정해서 하나씩 해결해 나가도록하세요.

75년생 : 새로운 파트너와 거래가 이루어지거나 계약이체결되어 회사에 큰 보탬이 되어줄 수 있는 날입니다. 계약은 서로간에 상호이익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니계약 전 반드시 짚어봐야 할 곳은 챙기도록 하세요.

63년생 : 마음이 불안하면 판단력이 흐려질 것입니다. 이때에는 다른 사람의 의견을 참고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51년생 : 재물 운도 따르고 명예도 올라가는 날이니돈을 벌기에 적당한 날입니다. 마음의 가다듬고 과감한 결정을 하도록 하세요. 다만 한가지 돈이 들어온다 하여 욕심을 부리거나 허튼 곳에 낭비를 한다면 명예가 실추될 것이니 조심하기 바랍니다.

39년생 : 명상을 배워두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화 낼 일이 있을 듯 합니다. 혈압 올라가면 당신만 손해이니명상으로 화를 누르도록 하세요.


용띠 88년생 : 보다 나은 생활을 위해 새로운 계획을세워보도록 하세요. 반복되는 생활에서는 기대 이상의 결과가 보장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금보다 나은 미래를 원한다면 그게 걸맞은 계획을 세우도록 하세요.

76년생 : 세상은 조화와 균형의 법칙 속에서 돌아갑니다. 따라서 공짜처럼 보이나 세상엔 공짜가 없음을 알아야 할 것이며 당장은 아니더라도 언젠가는 당신이 가진 뭔가를내 놔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64년생 : 설상가상으로 당신에게 불리한 상황이 이어질것으로 보입니다. 나서지 말고 겸손을 잃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특히건강상의 문제가 드러나면 바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52년생: 형식도 중요하지만 오늘은 남들에게 보여주기식은 접어두고 본질이 무엇인가를 잘 전달해야 할 때입니다.

40년생 : 젊은 사람들은 한 번 알려주면 바로 따라할 수 있지만 나이가 들면 한 번 배웠다 한들 따라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될 때까지 배우고 연습해야따라 할 수 있으니 서둘지 마세요.


뱀띠 89년생 : 오늘은 당신의 자신감에 비례하여 성과가나타날 것입니다. 가만히 있으면 성과는 내지 못하겠지만 열정과 자신감을 가지고 활동한다면 움직인 만큼의성과가 나타나고 보상도 함께 따라 올 것입니다.

77년생 : ‘중이 제 머리 못 깎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자신에 관한 일을 좋게 해결하기는 어려워 남의손을 빌려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결정하도록 하세요.

65년생 : 하고자 하는 의욕은 높으나 도와주는 사람이없으니 모두가 자신의 탓처럼 느껴져 마음이 심란해 질 수 있는 날입니다. 미리 포기하지 말고 진심을다해 다시 한번 설득해 보세요.

53년생 : 오늘은 아무리 바쁘더라도 당신의 일을 다른사람에게 맡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직접 해결하도록 하세요. 그래야 온전히 당신의 공으로 인정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맡겨마무리 했다면 공은 인정받겠지만 마음이 불편했을 것입니다.

41년생 : 돈이 들어오나 금방 빠져 나가네 될 것이니많은 기대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좋은 곳에 사용할 것이니 그것으로 보람을 느끼면 좋을 듯 합니다.


말띠 90년생 : 고민이 있거나 혼자서 해결하기 힘든상황에 놓인다면 억지로 붙들고 있지 말고 빨리 동료나 윗사람에게 도움을 청하거나 조언을 구하는 것이 문제해결을 위해서라도 좋습니다. 꾸중 듣는 것이 두려워 혼자 끙끙 앓고 있다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입니다.

78년생 : 집 안팎으로 여러 가지 문제들이 있지만재정적인 상황이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나가야 되는 돈은 많은데 자금이 부족하여 대안을 찾아야 하는시점입니다. 가만히 있는다고 해결해 주지 않으니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도록 하세요.

66년생: 후회하게 만들 행동은 처음부터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인내하면서 때를 기다린다면 행복한 순간을 맞이할 것입니다.

54년생 : 지금은 혼자라면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는애정 운이 상승하는 날입니다. 사랑으로 이어지게 될지는 당신 하기에 달렸으니 용기 내어도 좋을 듯 합니다.

42년생 : 몸과 마음은 예전 같지 않아 서글퍼하겠지만당신의 마음을 알아주는 가족이 있어 행복한 날입니다.


양띠 91년생 : 아무리 작은 산이라도 오르막길을 올라야정상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오르막길을 오를 때는 평지를 걷는 것보다 힘들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으니고난을 이겨내고 정상을 밟아 보도록 하세요. 작은 성공이 모여 큰 성공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79년생 : 회사 내에 상황이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의 자세가 필요한 날입니다. 포기하지말고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세요. 힘든 상황은 곧 회복 될 것입니다.

67년생 : 주변을 살펴보니 아군은 없고 적처럼 느껴지는날입니다. 경쟁의식에 사로잡혀 적과 아군으로 구분하는 습관이 오늘을 만들었을 것입니다.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경쟁에서 이기려고 하지 말고 함께 좋은 성과를 만들어내도록 노력해 보세요.

55년생 : 다른 무엇보다 가족애를 느끼도록 해야 할듯 합니다. 술자리를 줄이고 가정에 충실해야 할 때이며 건강을 챙겨야 할 시기입니다. 특히 혈관계통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세요.

43년생 : 보양식을 챙겨먹어야 기운을 차릴 듯 합니다. 이제는 체력이 예전 같지 않아서 쉽게 고갈되니 항상 충전해야 할 것입니다.


원숭이띠 92년생 : 자신을 되돌아 보고 부족하다고생각되는 부분이 있다면 보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세요. 조만간 당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기회가 찾아올 것입니다. 그 때를 놓치지 말고 지금부터 미리 준비해 두도록 하세요.

80년생 : 다른 일은 미루더라도 당신이 오늘 해야할 일은 미루지 말고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부탁 때문에 당신의 일을 소홀히 한다면 이번프로젝트와 관련된 사람들에게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8년생 :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찾아간다고 했습니다. 오늘이 기회인지는 다른 누구보다 당신이 제일 잘 알 것입니다. 미리준비되어 있다면 잡아야 할 것이나 아직 준비가 덜 되었다면 다음 기회를 노려야 할 것입니다. 다만 욕심을부려 기회를 잡을 수는 있으나 신중하게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56년생 : 아침엔 피곤한 기색이 역력하지만 오후로넘어오면서 체력이 회복될 것입니다. 밤샘은 건강을 해치고 다음날 컨디션도 안 좋게 만드니 삼가는 것이좋으면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여야 할 것입니다.

44년생 : 소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 날이니 융숭한대접을 하도록 하세요. 앞으로 인생의 동반자로 함께 할 수 있는 인연이니 소홀히 하지 않도록 하세요.


닭띠 93년생 : 돈보다는 명예를 선택하는 하루가 되었으면하는 바램입니다. 스스로의 능력만 믿고 돈을 쫓아 가다가는 함정에 빠져 많은 것을 잃게 될 수 있으니현명한 선택이 필요한 날입니다.

81년생 : 관운이 상승하는 날이니 직장인이라면 승진의확률이 높으며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합격할 확률이 높은 날입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오늘을 임하도록하세요.

69년생 :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은 집 만한곳이 없습니다. 오늘은 일찍 귀가하여 가족들과 식사를 같이 하도록 하세요. 가족간의 관계가 좋아야 편안한 안식처가 될 것입니다.

57년생 : 살아가다 보면 좋은 날도 있겠지만 오늘같이 힘든 날도 있습니다. 힘든 날엔 잠시 쉬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등바등 그려봐야 한 발짝 앞입니다.

45년생 : 주변 사람들이 투자하라고 제안한다면 정중히거절하는 것이 당신에게 이로울 것입니다. 만약 솔깃하여 꼭 하고 싶다면 반드시 가족의 동의 얻은 후에진행하도록 하세요.


개띠 94년생 : 당신을 잊지 않고 찾아주고 안부인사를묻는 사람들을 잘 기억했다가 나중에라도 꼭 보답하기 바랍니다. 취업활동을 함에 있어 주변 사람들의 큰도움을 받게 될 것입니다.

82년생 : 건설현장에 계신 분이나 위험한 일을 하시는분은 안전사고를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한 순간의 실수가 당신뿐 아니라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위태롭게할 수 있으니 안전에 유의해야 할 것입니다.

70년생 : 공과 사를 구분하여 시간관리를 철저히 해야하는 날입니다. 특히 당신의 일이 아닌 일로 시간 낭비하지 말고 당신이 맡은 일을 시간 안에 완수하도록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보다 팀원들에게 원성을 사지 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58년생 :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면 장거리 여행보다는가까운 곳으로 바람 쐬러 갔다 오기에 딱 좋은 날입니다. 산 보다는 바다가 좋을 듯 합니다.

46년생 : 목표가 사라져 잠시 방황 할 수 있는 날입니다. 인생의 목표를 다시 한 번 정하도록 하세요. 아직 살아갈 날이 많이남았으니 인생의 비전이 있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돼지띠 95년생 : 섣부른 판단으로 나대다가 괜한 오해까지살 수 있는 날입니다. 가만히 있으면 2등이라고 할 것인데나서서 일을 망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며 오늘은 가만히 있는 것이 사람들을 도와주는 것입니다.

83년생 : 당신의 능력만으로 보면 충분한 일이나 의사결정을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어 중요한 일은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때가 되지 않았음이니시간을 두고 결정하는 것이 더 안전할 것입니다.

71년생 : 그 동안 노력한 결과에 대한 보상을 받을수 있는 날입니다. 돈이라는 보상도 있겠지만 권력이나 명예로도 보상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승승장구할 것입니다.

59년생 : 약속을 받은 상대방은 꼭 기억하고 있으니약속한 일에 대해서는 잊지 않고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약속을 지킴으로써 당신의 신뢰와 명예가 상승할것으로 보이며 사회활동을 함에 있어 행운이 따를 것입니다.

47년생 : 하루에 한 번 이상은 크게 웃는 연습을많이 하시면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노래교실 같은 곳에 나가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박경영 운세경영연구소 소장(운세경영으로 퍼스널브랜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