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카드, 반려견 커뮤니티 '아지냥이'에 챗봇 서비스 기능 추가

공유
0

삼성카드, 반려견 커뮤니티 '아지냥이'에 챗봇 서비스 기능 추가

삼성카드 로고 이미지=삼성카드
삼성카드 로고 이미지=삼성카드
[글로벌이코노믹 이효정 기자] 삼성카드가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커뮤니티 서비스인 '아지냥이'에 챗봇 서비스 등 새 기능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카드 회원이 아니라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아지냥이'는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로, 반려동물의 건강관리를 위한 정보 및 수의사와 1:1 무료 상담, 매일 업데이트 되는 양육 TIP, 펫 전용 모바일 게임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이번에 삼성카드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의 챗봇 서비스를 아지냥이에 새롭게 적용해 자연어 검색으로 여러 콘텐츠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아지냥이 서비스의 수의사들에게 구체저인 1:1 상담을 집중적으로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삼성카드는 아지냥이의 반려동물 전용 뮤직을 네이버의 클로바 인공지능(AI) 스피커에 연동, 반려동물의 정서 안정 등을 위해 클로바 AI 스피커에서 아지냥이 앱을 호출해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반려동물을 위한 꿀팁 등을 클로바 AI 스피커의 음성을 통해 반려인에게 알려준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앞으로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적극적으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효정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