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빛드론, '2019 드론쇼 코리아'서 '매빅2 듀얼' 등 선봬

공유
2

한빛드론, '2019 드론쇼 코리아'서 '매빅2 듀얼' 등 선봬

[글로벌이코노믹 이경준 기자]
한빛드론이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2019 드론쇼 코리아'에서 선보일 DJI 산업용 드론 '매빅2 엔터프라이즈 듀얼'이미지 확대보기
한빛드론이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2019 드론쇼 코리아'에서 선보일 DJI 산업용 드론 '매빅2 엔터프라이즈 듀얼'
드론 유통 및 교육 전문 기업인 한빛드론(대표 박양규)이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2019 드론쇼 코리아'에서 DJI 산업용 드론 '매빅2 엔터프라이즈 듀얼'과 RYZE사의 교육용 코딩 드론 ‘텔로 EDU’ 2종을 포함한 다양한 드론 모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빛드론은 이번 행사에서 세계 상업용 드론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1위 기업 DJI와 함께 농업용 드론을 포함해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했던 산업용 드론을 소개할 예정이다. DJI의 산업용 드론인 ‘매빅 2 엔터프라이즈 듀얼’은 DJI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접이식 드론 ‘매빅’을 산업 용도로 재개발한 제품으로, 열화상 및 RGB 영상을 동시에 촬영할 수 있어 수색 구조, 시설 점검, 소방, 재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빛드론은 또한 DJI의 무인항공 보안솔루션인 ‘에어로스코프’를 소개할 예정이다. 에어로스코프는 드론과 조종기의 통신 링크를 추적해 비행 중인 드론의 기체 정보와 비행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공항 및 주요 국가 시설 등 위험 지역에서 비행하는 기체를 발견할 때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산업용 드론과 별개로 이번 자리에서는 청소년들의 코딩 및 무인항공기 기술 교육을 목적으로 개발된 RYZE사의 ‘텔로 EDU’도 소개된다. ’텔로 EDU’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드론으로, 지난 2018년 선보인 텔로의 후속 제품이다.

MIT 공대에서 만든 프로그램인 ‘스크래치(Scratch)’, 애플의 ‘스위프트(Swift)’, ‘파이썬(Python)’ 등 각종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한다. 업그레이드된 SDK 2.0를 통해 더 다양한 고급 명령과 향상된 데이터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차세대 교육용 드론 시장에 새바람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한빛드론은 이번 드론쇼 코리아에서 ‘텔로 EDU’의 군집비행 시연이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DJI의 미니 핸드 짐벌인 오즈모 Pocket을 ‘드론 여신’ 서리나 양이 직접 소개하는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준비됐다.

한편, 오는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9 드론쇼 코리아’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으로 손꼽히는 드론 산업의 미래를 파악할 수 있는 행사로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이경준 기자 k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