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1월 24일 신유(辛酉)일 띠별오늘의운세, 어느 쪽에도 치우치지 않는 중용의 자세가 필요한 운세

공유
0

[띠별로 보는 운세경영] 1월 24일 신유(辛酉)일 띠별오늘의운세, 어느 쪽에도 치우치지 않는 중용의 자세가 필요한 운세

[글로벌이코노믹] 2019년 1월 24일 목요일, 띠별오늘의운세


쥐띠 84년생 : 오늘은 그 동안 베푼 선행이 당신에게득이 되돌아오는 날이 될 것입니다.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막혀 있던 일이 술술 풀리게 되니 새로운 희망이보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72년생 : ‘소탐대실’이라 했습니다. 당신의 재능과 능력으로 큰 뜻을 이뤄야 하나 작은것을 탐하다가 큰 손실을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재물을 얻음에 있어 편법이나 불법적인 행동은당신을 더욱 더 궁지로 몰아넣을 수 있으니 절대로 하지 않도록 하세요.

60년생 : 계획에문제는 없는지 다시 한 번 살펴봐야 할 시기입니다. 그대로 밀고 나간다면 시행착오와 자금지출이 꽤 클것으로 예상되는 날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다시 한 번 체크해 보세요.

48년생 : 자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해 나가고 싶다면자녀를 다른 누군가와 비교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자녀의 장점을 찾아 그것을 강점이 될 수 있도록힘을 실어 주어야 할 것입니다.

36년생 :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나이는 잠시 주머니에 넣어두고 용기를 내야 할 때입니다. 다만 몸에무리가 간다면 쉬어가야 할 것입니다.


소띠 85년생 : 씨앗은 봄에 뿌려야 싹이 나고 잘자랄 것입니다. 한 겨울에 밭에 씨를 뿌려봐야 자랄 수가 없습니다. 일에는그 일을 하는 때가 있습니다. 아쉽게도 오늘은 때가 아니니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73년생 : 시작을했으면 마무리는 깔끔하게 끝맺음을 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함께 하는 동료들간에 약간의 의견차이가 있더라도시간 안에 마무리하려면 서로를 이해하고 양보하면서 좋은 결과를 위해 서로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61년생 : 어느 쪽에도 치우치지 않는 다는 것이 쉬운일은 아니나 오늘은 중용의 자세가 필요한 듯 합니다. 한쪽 편만 들었다가는 괜한 낭패를 볼 수 있으니유의하기 바랍니다.

49년생 : 진행하고 있는 일에서 당신의 몫을 챙기기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선택을 해야 할 듯 보입니다. 끝까지당신의 몫을 챙기기 위한 방법을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과감히 포기하고 상대방이 잘 되도록 도움을 주던지 말입니다. 선택은 당신의 몫이지만 ‘소탐대실’하지 않도록하세요.

37년생 : 혼자서는 그림의 떡일 뿐입니다. 당신의 생각을 실행으로 옮겨줄 사람이 없다면 아무 일도 할 수 없으니 함께 할 사람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호랑이띠 86년생 : ‘무계획이 계획’처럼 계획을 정하지 않고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행동하는 장점도 있지만 계획없는 행동은 여러 가지 문제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이제는 미래를 생각하고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74년생 : 오랫동안 준비한 새로운 계획을 시작할 때가된 듯 합니다. 바쁜 하루가 될 것으로 보이며 금전운이나 직업운도 좋으니 무엇을 하더라도 좋은 성과로이어질 것입니다.

62년생 : 아랫사람과 커뮤니케이션 문제로 감정만 상하게될 것입니다. 그것으로 끝나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책임소재까지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분명하고 명확하게정리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50년생 : 생각하는 대로 상황이 펼쳐지지 않을 수도있습니다. 뜻 대로 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한 대책을 미리 세워두면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보입니다. 오늘은 현명함을 필요로 하는 날입니다.

38년생 : 건강상의문제로 돈 들어갈 일이 많습니다. 보험료가 일부 해결해 주겠지만 그 외에 지출이 예상되니 미리 저축해두지 못하면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지금이라도 대비를 해 둬야 할 것입니다.


토끼띠 87년생 : 동료들 간의 사담이 큰 오해를 불러올수 있으므로 언행을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특히 타 부서 동료들과의 대화에서는 공개된 정보 외의 팀정보는 공유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5년생 : 회사 재정상황에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지출은 많아지고 매출은 줄어들고 있어 재정상황이 좋지 않아 심적인 부담이 가중되는 날입니다. 당신과 거래하는 파트너와의 관계가 털어질 수 있으니 관계 개선이 필요한 날입니다.

63년생 : 노후를 위해 자금관리나 재산관리에도 신경써야 할 것입니다. 수익보다 지출이 만만치 않으니 어디에 지출이 새어나고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으며허튼 곳에 사용하고 있다면 문제를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51년생 : 지위나 직책에 너무 연연하지 마세요. 동료들간에 선의의 경쟁은 바람직하지만 지금의 자리를 내놓지 않으려고 경쟁을 한다면 양쪽 모두 좋지 않은 결과를낳게 될 것입니다. 서로를 위해 힘이 되어주도록 하세요.

39년생 : 정을 베푸는 것은 좋으나 너무 지나치면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주머니 사정을 확인하면서 베풀어야 할 것이며 당신보다 못한 사람을 위해 봉사하거나베풀어야 할 것입니다.


용띠 88년생 : 오늘은 현상유지만 하더라도 당신의역할은 충분히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열심히 하겠다면 마음가짐은 좋으나 열심히를 넘어무리하게 되면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스스로 자중해야 할 것입니다.

76년생 : 시작은 미흡하나 끝은 창대 할 것입니다. 처음엔 보잘것없이 출발했으나 풍성한 결실로 보답 받을 것이니 자신감을 가지고 끝까지 힘내도록 하세요. 마지막을 앞두고 지치지 않도록 체력안배를 잘 해야 할 것입니다.

64년생 : 풀리지 않는 일을 억지게 붙들고 있는다하여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손에서 잠시 놓고 뒤로 물러나 전체를 조감하도록 하세요. 전체를 이해한 후 다시 어디가 문제인지 살펴보면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52년생 : 막혀 있던 장애물을 주변 지인들의 도움으로치우게 되니 마음이 한결 후련해 지는 날입니다. 받은 도움은 잊지 말아야 할 것이며 훗날이라도 기회되면 꼭 갚도록 하세요.

40년생 : 남은 인생 대화를 나누며 함께 늙어갈 동반자들을만나게 될 것입니다.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의 모임이 있다면 적극 참여하여 대화를 나누는것도 좋습니다.


뱀띠 89년생 : 체력은 충분하나 머리가 따라주지 않는다면잠시 쉬면서 머리를 맑게 하도록 하세요. 체조를 해 보는 것도 좋고 명상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 머리를 맑게 한 후 다시 업무에 집중하도록 하세요.

77년생 : 오늘은 상대방이 마음의 여유가 없어 보인다면농담도 던지지 말고 언행에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농담으로 던진 한 마디가 예민한 상대방에게 시비의빌미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상황이 발생했다면 먼저 빨리 사과하는 것이 좋습니다.

65년생 : 이젠 나이를 생각해야 하며 건강은 스스로챙겨야 할 것입니다. 건강을 위한 첫걸음은 바로착한 규칙적인 생활입니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 하루에 30분 이상은 가벼운 운동하기, 삼시세끼 먹기, 탄수화물 줄이기 등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53년생 : 당신의 일도 중요하지만 가족이 먼저임을알아야 할 것입니다. 지금의 당신이 있기까지 가족의 도움과 응원 없이는 힘들었을 것입니다. 오늘은 일찍 귀가하여 배우자와 자녀들에게 감사함을 표현하도록 하세요.

41년생 : 술자리가 예정되어 있다면 과음과 과식을삼가야 할 것입니다. 맛있는 요리가 입맛을 부추기겠지만 참아야 할 것이며 과음이나 과식한다면 다음날건강상 문제가 드러나게 될 것이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말띠 90년생 : 직장 내 윗사람과의 관계가 호전되고노력한 만큼의 성과도 내게 될 것입니다. 내일도 오늘만 같기를 바라며 최선을 다해 노력하도록 하세요.

78년생 : 부부간에 대화가 부쩍 줄었다면 위험신호이니배우자와 대화의 시간을 늘려야 할 것입니다. 요즘 어떤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지 자녀문제인지 당신 때문인지살펴보고 원만한 관계로 다시 돌아가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세요.

66년생 : 피로를 그대로 둔다면 질병으로 커질 수있으니 악화되기 전에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남성갱년기가 찾아올 수 있으니 가까운 병원에서 정밀검진을받는 것이 당신에게 이로울 것입니다.

54년생 : 일이 중요하긴 하지만 당신의 가족보다, 당신의 건강보다 중요하진 않습니다. 무엇보다 가정의 화목과 건강에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42년생 : 괜한 고집으로 상대방과 사이가 나빠질 수있으니 적절한 양보가 필요한 날입니다. 서로가 조금씩 양보한다면 무리 없이 해결 될 것이나 누군가가고집을 부리면 다툼이 될 수 있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양띠 91년생 : 친구들끼리 새로운 일을 도모하려 할수 있습니다. 십시일반으로 시작하는 거라 크지는 않아도 한 번 도전해 볼만 하니 참여해도 좋습니다. 배운 내용을 실무에 활용한다는 생각으로 적극적으로 자세로 임하면 좋을 듯 합니다.

79년생 : 생각지 못한 기회가 찾아 올 수 있습니다. 자신과 동료들을 믿고 과감한 결정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과정은순탄치는 않겠지만 고단한 과정만큼 보상도 크게 따라올 것이니 한 번 도전해 볼만 할 것입니다.

67년생 : 소신을 가지고 끝까지 밀어붙이는 용기가필요한 날입니다. 대의를 앞두고 있으니 소소한 일에 연연하여 일을 그르치지 말고 큰 물결이 앞으로 전진하며흘러가듯 강한 자신감으로 밀어 붙여야 할 것입니다.

55년생 : 유종의 미를 거둬야 할 때입니다. 처음과 그 과정이 문제가 없다 하더라도 마무리가 허지부지 된다면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할 것입니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마무리는 깔끔하게 정리되어야 할 것입니다.

43년생 : 편두통으로 고생하며 하루를 보내게 될 수있습니다. 근골계가 문제가 되어 두통이 올 수 있으니 바른 자세를 습관화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원숭이띠 92년생 : 신입이면 신입다워야 할 것입니다. 의욕이 넘쳐 당신의 능력이상을 하려고 하면 다른 팀원들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80년생 : 길한 운이니 만사형통하여 기대이상의 수익을얻겠지만 나보다 못한 사람들을 위해 베풀어야 할 것입니다. 베풀지 않으면 유흥이나 쓸데 없는 곳에 낭비하고말 것이니 길이 흉으로 변할 것입니다.

68년생 : 큰 일을 앞두고 섣부르고 경솔한 행동은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선의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수단과 방법을 총 동원해야 하는 상황이 될 것입니다. 한 순간의 실수가 승패를 가름할 수 있으니 서두르지 말고 마음의 여유를 갖길 바랍니다.

56년생 : 당신의 이미지에 흠집 낼 수 있으니 한순간도 긴장을 놓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신뢰가 떨어지는 많은 것을 잃게 될 것이니 상황이 좋지 않더라도약속한 일에 대해서는 책임을지고 지켜야 할 것입니다.

44년생 : 컨디션이 회복되고 금전운이 점점 상승하는날입니다. 당신을 도와줄 파트너를 만나 일이 잘 풀리게 될 것이며 크지는 않지만 꾸준한 매출을 기대할수 있을 듯 합니다.


닭띠 93년생 : 치고 빠지는 전략이 필요한 날입니다. 큰 이익을 얻으려 하지 말고 작은 이익이라고 얻게 되면 바로 빠지는 것이 상책입니다. 욕심을 부렸다간 모두를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

81년생 : 오전에는 컨디션이 좋지 않으니 중요한 업무나결정을 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오후로 미루고 컨디션 회복을 위해 영양제를 맞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오후까지컨디션의 난조를 보이면 회사에도 득 될게 하나 없습니다.

69년생 : 화려하진 않아도 필요한 일을 하고 있으니자부심을 가져도 좋습니다. 당신의 결정 하나에 상대방은 울기도 하고 웃기도 하니 신중하게 결정하고 과감하게실행하세요.

57년생 : 아랫사람의 의견에도 항상 눈과 귀를 열고경청해야 할 것입니다. 젊은 사람들의 트렌드를 읽어내지 못하면 경쟁에서 뒤처지는 것뿐만 아니라 스스로도도태될 것입니다.

45년생 : 호흡기나 기관지계통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있는 날입니다. 집안에서는 공기를 정화시켜야 할 것이며 바깥활동을 할 때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도록 하세요.


개띠 94년생 : 오늘은 학문에 열중하여 배움을 증진시키는날입니다. 취업을 준비중이라면 어떤 진로를 선택해야 할지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82년생 : 가지 많은 나무에 바람 잘 날 없으니 열매가잘 맺히도록 가지를 쳐주는 지혜가 필요한 날입니다. 포기할 건 포기하고 남길 것은 남겨 집중하는 것이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70년생 : 과로를 했거나 무리한 일도 하지 않았는데어느 날 갑자기 예민하거나 우울해 졌다고 당신 스스로가 느꼈다면 건강상의 이상을 체크해 봐야 할 것입니다. 특히갱년기라면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58년생 : 경제적으로는 넉넉한 편이나 마음이 넉넉하지못한 하루가 될 것입니다. 자녀 걱정에 잠 못 이루고 이리 저리 마음만 바쁜 하루가 될 것입니다.

46년생 : 이것 저것 욕심은 나겠지만 당신이 할 수있는 일에 집중하는 것이 체력소모가 적을 것입니다. 또한 일의 성과적인 측면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대해볼 만 할 것입니다.


돼지띠 95년생 : 때를 아는 지혜가 당신을 이롭게할 것입니다. 오동 잎이 한 잎 두 잎 떨어지기 시작하면 가을이 찾아왔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가을에는 잘 익은 열매를 수확할 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83년생 : 윗사람이 지금 바로 처리하라고 할 때는급한 일이거나 지금 하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할 수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즉시 처리하는 것이 이로울것입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가는 큰 코 다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할 것입니다.

71년생 : 새로운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 인맥을 넓혀나가도록 하세요. 인간관계를 지속하기 위해 약간의 지출이 예상되나 훗날 몇 배로 되돌아올 것이니 미래를보고 투자하도록 하세요.

59년생 : 망설이지 말고 이제는 결정을 내려야 할때입니다. 결정을 미룬다면 당신에게 주어진 기회마저 잃게 될 수 있으니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47년생 : 새로운 길을 가고자 함에 주변 사람들이나상황에 흔들리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마음을 빼앗기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힘들수 있습니다.


박경영 운세경영연구소 소장 (운세경영으로 퍼스널브랜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