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 애리조나서 식물인간 상태서 출산…임신시킨 간호조무사 성폭행 혐의 체포

공유
2

미 애리조나서 식물인간 상태서 출산…임신시킨 간호조무사 성폭행 혐의 체포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경수 편집위원]

미국 애리조나주 의료간호시설에서 10년 이상 식물인간 상태에 있는 20대 여성 환자가 출산한 사건과 관련 경찰은 23일(현지시간) 이 여성의 간호를 담당했던 36세 간호조무사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체포된 것은 같은 주 피닉스의 시설에 근무하고 있던 간호조무사 네이선 서덜랜드로 식물 상태에 있는 여성을 임신시켰다고 해서 성적 폭행 등의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의하면 법원의 명령으로 서덜랜드 용의자에게서 채취한 DNA 샘플의 감정을 실시한 결과 여성으로부터 태어난 아이의 DNA와 일치하자 22일에 동 용의자를 체포했다.

법원은 서덜랜드 용의자에 대해서 50만 달러(약 5억5,000만 원)의 보석금을 설정하고 다음 번 출정 기일을 30일로 정했다. 현재 그는 마리코파 카운티에서 구금돼 있다. 서덜랜드 용의자는 묵비권을 행사하며 경찰의 조사에 응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여성은 현재 29세로 2002년 이 시설에 입원할 당시부터 의사소통이 전혀 안 되는 식물인간 상태였는데도 지난해 12월 출산했다.

서덜랜드 용의자는 2011년부터 이 시설에 근무하고 있었다. 경찰은 또 다른 피해자가 있을 가능성이나 피해자 여성이 용의자에게 반복적으로 폭행당했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조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태어난 아이는 건강하게 지내고 있다고 한다. 다만 누가 돌보고 있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김경수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