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재난방재과학전공(미래인간과학스쿨)’ 신설관련 경희사이버대, 한국소방안전원과 산학협동 협약 체결

공유
0

‘재난방재과학전공(미래인간과학스쿨)’ 신설관련 경희사이버대, 한국소방안전원과 산학협동 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2일 경희대 서울캠퍼스 네오르네상스관 303호에서 한국소방안전원과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혜영 총장직무대행, 백은영 글로벌대외협력처 처장, 신상기 글로벌협력팀 팀장, 장선경 글로벌협력팀 직원이 참여했으며, 한국소방안전원 강태석 원장, 장세만 홍보부장, 정창우 고객서비스 과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문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과 한국소방안전원 임직원 및 회원 대상으로 학부 및 대학원 교육에 관한 협력 및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한국소방안전원 임직원 및 회원에게 학부 및 대학원 입학 시 매학기 수업료 감면과 입학금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다양한 인류 사회 문제를 역사, 인류학, 미래학 관점으로 이해하고 지구와 인류사회의 인적, 정신적 피해에 대응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인재 양성을 위해 ‘미래인간과학스쿨’을 신설하고 미래인간과학스쿨 내에 ‘공공안전관리전공’과 ‘재난방재과학전공’을 신설했다.

‘재난방재과학전공’은 태풍, 지진, 화산, 화재와 같은 재난으로부터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예방과 진압은 물론 폭넓은 학문적 이론, 실무적 지식을 갖춘 21세기형 재난방재과학 전문가 양성을 위해 최적의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나아가 지구적 재난으로부터 세계사회의 안전을 지켜낼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학과다.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한 한국소방안전원은 1980년도에 설립되었으며 국가지정 자격증 관련 교육, 소방시설 점검, 안전진단 등 소방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국민의 안전문화 향상을 위해 설립된 소방안전전문기관이다.

한국소방안전원 강태석 원장은 “경희사이버대학교의 미래인간과학스쿨은 시대적 요구에 잘 부응하는 교육과정이라고 생각한다. 20세기가 자유와 평등이 화두가 되는 시대였다면, 21세기는 안전이 가장 중요한 이슈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시점에 경희사이버대학과 소방안전원이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하게되 기쁘다.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가 창출되기를 기대하며, 소방안전원에서도 대학의 교육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협약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혜영 총장직무대행(겸 부총장)은 “소방, 안전에 관하여 국내 최고의 전문가 기관과 이렇게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현재의 재난은 과거와 달리 기후변화, 미세먼지, 통신 네트워크 장애 등 다양한 사회적, 지구적 문제를 포괄하고 있다. 이런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여 미래지향적인 교육과정을 신설하게 되었다. 한국소방안전원과 함께 재난과 안전에 관한 시민의식을 고취시키는데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인공지능(AI), 초연결사회 등 문명의 대전환기 변화를 이끌어갈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표로 2019학년도 학과(전공) 신설 및 개편하고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오는 1월 23일(수)부터 2월 15일(금)까지 2019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2019학년도 1학기부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한방건강관리학과,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문화매개행정전공), 금융부동산학부(도시계획부동산전공)을 신설했으며,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디어영상홍보전공, 금융경제전공,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등 개편을 진행해 3개 계열, 6개 학부·스쿨, 34개 학과(전공) 체계를 마련했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7일부터 시작해 2월 8일까지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에서 진행하며 ▲글로벌한국학전공은 편입생만 지원할 수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