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모빌리티, 고급 택시서비스 ‘카카오 T 블랙’에 예약 서비스 도입

공유
0

카카오모빌리티, 고급 택시서비스 ‘카카오 T 블랙’에 예약 서비스 도입

고급 택시 서비스 ‘카카오 T 블랙’ 웹페이지‧전화 예약 가능

카카오 모빌리티가 24일  고급 택시 예약 서비스 '카카오T블랙'에 예약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모빌리티가 24일 고급 택시 예약 서비스 '카카오T블랙'에 예약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사진=카카오모빌리티)
[글로벌이코노믹 오혜수 인턴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대표 정주환)가 고급 택시 서비스인 ‘카카오 T 블랙’에 예약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 T 블랙’은 카카오모빌리티가 지난 2015년에 선보인 고급 택시 서비스로 현재 서울과 인천 지역에서 실시하고 있다.
카카오 모빌리티는 예약 서비스 출시를 통해 ‘개인 고객’은 물론, 공항·골프장 픽업 등 스케줄 관리가 중요한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 T 블랙 웹페이지와 유선 전화(1644-4158)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예약 시간은 30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으며, 예약을 접수한 신청자에게 배차 관련 안내 사항이 10분 내로 전달된다. 확정된 예약 시간 5분 전에는 택시 기사가 도착해 대기한다.

요금은 30분 기준 약 2만 5000원 수준의 ‘시간제 요금’과 공항과 시내를 오가는 경로를 기준의 ‘고정 요금’으로 구분된다. 톨게이트 비용과 주차비는 시간제 요금 이용 시에만 별도로 부과된다.

기업 전용 서비스인 '카카오 T 비즈니스’에 가입한 기업 회원도 '카카오 T 블랙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업 회원 임직원이 카카오 T 블랙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등록된 법인카드로 자동 결제되어 하차 시 요금을 별도로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탑승자 이용 내역은 기업 내 관리 시스템과 카카오톡 메시지로 자동 전송되어 정산 업무 처리도 용이하다.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 T 블랙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이동 수단을 필요로 하는 요구가 고급 택시 수요로 이어져 꾸준히 성장을 거듭해 왔다”며 “예약 시스템 도입으로 고급 택시의 역할과 이용 영역이 더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혜수 기자 gptngp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