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공식입장 전문] JTBC “손석희 사장, K씨 주장 전혀 사실 아니다”

공유
0

[공식입장 전문] JTBC “손석희 사장, K씨 주장 전혀 사실 아니다”

JTBC 측은 24일 공식입장문을 통해 프리랜서 기자 K씨 폭행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사진=JTBC 캡처
JTBC 측은 24일 공식입장문을 통해 프리랜서 기자 K씨 폭행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사진=JTBC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오혜수 기자] 손석희 JTBC 사장이 프리랜서 기자 K씨를 폭행했다는 논란에 JTBC 측은 공식입장문을 통해 사실이 전혀 아니라고 부인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24일 K씨가 지난 10일 마포구 상암동의 한 주점에서 손 사장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신고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K씨는 “손 사장이 얼굴을 수차례 폭행했다”며 경찰에 전치 3주 진단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JTBC 측은 “상대방이 주장하는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K씨가 2017년 일어난 사고에 대해 듣고 손석희 사장에게 취업 청탁을 요구했다. 이를 거절하자 오히려 손석희 사장을 협박 했던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손 사장은 검찰에 K씨를 공갈 등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한 상태로 알려졌다.

한편 K씨는 “손사장이 먼저 JTBC 탐사기획국 기자직 채용을 제안했다”며 이를 거절하자 자신을 폭행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

[공식입장 전문]


손석희 JTBC 사장 관련 사안에 대해 손 사장의 입장을 밝힙니다.

우선 상대방이 주장하는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밝힙니다. K씨가 손 사장에게 불법적으로 취업을 청탁하였으나 뜻대로 되지 않자 오히려 손 사장을 협박한 것이 이번 사안의 본질입니다. K씨는 타 방송사 기자 출신으로 제보가 인연이 돼 약 4년 전부터 알던 사이입니다. 방송사를 그만 둔 K씨는 오랫동안 손석희 사장에게 정규직, 또는 그에 준하는 조건으로 취업하게 해 달라는 청탁을 집요하게 해 왔습니다. 이번 사안 당일에도 같은 요구가 있었고 이를 거절하자 갑자기 화를 내며 지나치게 흥분했습니다. “정신 좀 차려라”고 손으로 툭툭 건드린 것이 사안의 전부입니다.

2017년 4월 손석희 사장은 주차장에서 후진하다 견인차량과 가벼운 접촉 사고를 내고 자비로 배상한 적이 있습니다. 접촉 자체를 모르고 자리를 떠났을 정도로 차에 긁힌 흔적도 없었지만, 자신의 차에 닿았다는 견인차량 운전자의 말을 듣고 쌍방 합의를 한 것입니다. K씨는 지난해 여름 어디선가 이 사실을 듣고 찾아 와 “아무것도 아닌 사고지만 선배님이 관련되면 커진다”며 “기사화 할 수도 있다”고 협박했습니다. K씨는 그 후 직접 찾아오거나 문자 메시지를 보내 정규직 특채를 노골적으로 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손석희 사장은 “정규직이든 계약직이든 특채는 회사 규정에 따라야 한다”고 일관되게 이야기하자 최근에는 거액을 요구하기까지 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손석희 사장은 K씨를 상대로 공갈 등 혐의로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하였습니다. JTBC는 이러한 손 사장의 입장을 존중하며 수사를 통해 진상이 명확하게 규명되기를 기대합니다.


오혜수 기자 gptngp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