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양그룹, ‘아름다운나눔보따리’ 행사

공유
0

삼양그룹, ‘아름다운나눔보따리’ 행사

삼양그룹=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삼양그룹=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삼양그룹은 27일 서울 종로 경기상업고등학교에서 열린 ‘아름다운나눔보따리’행사에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등 약 70명이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가 개최하는 아름다운나눔보따리 행사는 설 연휴를 일주일 앞두고 쌀, 설탕, 샴푸 등 생활필수품을 담은 나눔보따리를 홀몸어르신, 조손가정 등 소외이웃에게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전하는 행사다.
삼양그룹은 지난 2005년부터 이 행사에 매년 참가해 나눔보따리에 들어갈 ‘큐원’설탕 기부와 함께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이 나눔보따리를 전달하는 배달천사로 활동하고 있다.

삼양그룹은 다양한 기부활동과 더불어 ‘꿈을 이룰 기회를 제공한다’는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양영재단’, ‘수당재단’ 등 두 장학재단을 통해 장학 사업, 기초과학 및 인문학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금까지 두 재단은 2만명 이상의 학생과 600여명의 교수, 연구단체 등에 학비와 연구비를 지원했다.

최근에는 대전 삼양중앙연구소에서 인근의 초등 5,6학년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1박 2일동안 열리는 ‘삼양 과학캠프’를 매년 개최하는 등 ‘생활을 풍요롭고 편리하게’라는 그룹 비전에 맞춰 화학, 식품, 패키징, 의약바이오 등의 사업 영역에서 사업 특색을 살린 환경보호, 건강증진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