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에어팟2 상반기 발표…피트니스 기능 추가

공유
2

애플, 에어팟2 상반기 발표…피트니스 기능 추가

애플이 상반기에 피트니스 기능을 추가한 에어팟2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애플이 2016년 출시한 에어팟.(사진=애플)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이 상반기에 피트니스 기능을 추가한 에어팟2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애플이 2016년 출시한 에어팟.(사진=애플)
[글로벌이코노믹 오혜수 기자] 애플이 상반기에 피트니스 기능을 추가한 에어팟 2세대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대만 디지타임스는 23일 웨어러블 시장 보고서에서 상반기 중 애플이 ‘무선 충전 기능’과 ‘향상된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에어팟2를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다.
애플은 지난해 7월 심장박동수 측정과 이를 이용한 뇌졸중까지 측정할 수 있는 생체인식센서 특허를 출원했다. 이어 지난해 12월에는 새로운 모델명으로 블루투스 표준단체인 블루투스 SIG로부터 인증을 통과했다. 이와관련, 대다수 외신들이 조만간 에어팟 2가 발표될 것이라며 기대를 전했다..

이 외에도 에어팟 2에 ▲방수 기능 ▲향상된 블루투스 기능 ▲애플워치에 사용되는 W2 칩 ▲귀 안쪽 압력 제거 ▲노이즈 캔슬링을 통한 외부 소음 차단 기능 등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은 2016년 오디오잭을 없앤 아이폰7과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을 함께 발표하며 성공적으로 무선이어폰 시대를 개막했다. 스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전세계 무선 이어폰 시장 규모가 올해 7390만대, 2022년 1억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오혜수 기자 gptngp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