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우리은행과 방카슈랑스 제휴

공유
0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우리은행과 방카슈랑스 제휴

사진=우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우리은행
[글로벌이코노믹 한현주 기자] 우리은행은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무배당 ELS인컴 변액보험(일시납)’과 ‘무배당 ELS프로 변액보험(일시납)’을 판매 할 수있는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대표: 브누아 메슬레)이 우리은행과 방카슈랑스 업무 협약을 맺고, 2월 1일부터 본격적인 상품 판매에 나선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글로벌 종합금융그룹 BNP파리바의 보험 자회사인 BNP파리바카디프 산하의 한국 생명보험법인이다.

국민연금공단의 조사에 따르면 노후준비상담을 받은 우리 국민들이 가장 먼저 걱정하는 부분은 ‘생활비’로, 조사 응답자들은 월평균 노후생활비로 250만원을 예상했지만 응답자 중 57.1%는 노후자금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했다고 답했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무배당 ELS인컴 변액보험’과 ‘무배당 ELS프로 변액보험’은 고정수입 변동으로 인해 고민이 깊은 은퇴자들에게 ELS(주가지수연계증권) 투자를 기반으로 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먼저 ‘무배당 ELS인컴 변액보험’은 월지급식 ELS에 투자해 ELS의 월 수익 발생 시 고객에게 직접 지급함으로써 매월 현금흐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ELS에 장기적으로 투자하면서 자산축적을 원하는 고객이라면 ‘무배당 ELS프로 변액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개별 ELS 투자의 경우 조기상환 또는 만기상환 시 새로운 투자처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이 상품은 개별 수익 상환 후 ELS 투자 원금과 수익을 합쳐 비슷한 수준의 수익률을 제시하는 ELS에 자동으로 재투자된다.

한편 두 상품 모두 개별주식 대비 주가 흐름과 변동성에 영향을 적게 받는 지수형 노낙인(No Knock-in) ELS에만 투자하여 투자 시의 ‘안정성’까지 고려했다.
투자기간 내 발생하는 주가지수 변동에 관계 없이 ‘만기 평가일’에만 미리 정해 놓은 조건을 충족하면 원금손실 없이 새로운 ELS에 자동 재투자되는 구조다.

지속적인 ELS 재투자 대신 보다 안정적으로 수익을 운용하고 싶다면, 보험기간 중 공시이율로 적립하는 ‘일반계정’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

방경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최고영업책임자(CSO)는 “우리은행과의 제휴로 국내 유수 은행 및 증권사등과의 파트너십 아래 견고하게 다져 온 당사의 방카슈랑스 영업망을 더욱 확장하고, 더 폭넓은 고객 접점을 확보하게 되었다”며 “ELS변액보험은 ELS 투자를 기반으로 한 은퇴준비 솔루션으로, 우리은행을 찾은 고객들이 이 상품을 통해 은퇴 후에도 균형 잡힌 삶을 유지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현주 기자 han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