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KB손해보험 협약 체결…“진료비 결제 후 실손보험금 ‘즉시’ 청구하세요”

공유
0

KT-KB손해보험 협약 체결…“진료비 결제 후 실손보험금 ‘즉시’ 청구하세요”

병원 키오스크에서 진료비 결제 후 실손보험금 ‘즉시’ 청구 가능…내달 첫 선

KT가 11일 KB손해보험, 엔에스스마트와 ‘실손의료보험 다이렉트 청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서울 광화문 이스트 사옥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김경선 KB 손해보험 상품총괄,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김진우 엔에스스마트 대표이사.(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가 11일 KB손해보험, 엔에스스마트와 ‘실손의료보험 다이렉트 청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서울 광화문 이스트 사옥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김경선 KB 손해보험 상품총괄,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김진우 엔에스스마트 대표이사.(사진=KT)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기자 오혜수 인턴기자] KT(회장 황창규)가 11일 KB손해보험, 엔에스스마트와 손잡고 ‘실손의료보험 다이렉트 청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이렉트 청구 서비스는 다음달 선보일 계획이다.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KB손해보험과 의료기관 간 실손보험금을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KT는 진료비 영수증 등 청구에 필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암호화해 전송한다고 전했다.
한편 보험료 간편 청구를 위한 키오스크 개발은 병원업무자동화시스템 개발 전문기업인 엔에스스마트가 담당했다.


오혜수 기자 gptngp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