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허난성(河南省), 중국 육류 시장의 핵심 거점으로 성장 …돼지고기 생산량·판매량 1위

공유
0

[글로벌-Biz 24] 허난성(河南省), 중국 육류 시장의 핵심 거점으로 성장 …돼지고기 생산량·판매량 1위

- 중국 최대 육가공업체 솽후이(雙匯) 그룹의 본거지

[글로벌이코노믹 김형근 편집위원]

중국의 육류 소비량이 급증하고있는 가운데 허난성이 중국 육류 시장의 거점으로 성장하고 있다. 중국인이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 한 망하지 않는다는 중국 최대 육가공업체인 솽후이 그룹이 위치해 있는 지역이다. 이 그룹은 전국 18개 성에서 30여 개의 현대적인 육류 가공 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판매량은 300여만 톤에 달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중국의 육류 소비량이 급증하고있는 가운데 허난성이 중국 육류 시장의 거점으로 성장하고 있다. "중국인이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 한 망하지 않는다"는 중국 최대 육가공업체인 솽후이 그룹이 위치해 있는 지역이다. 이 그룹은 전국 18개 성에서 30여 개의 현대적인 육류 가공 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판매량은 300여만 톤에 달한다.
중국의 허난성(河南省)이 중국 육류 시장의 거점으로 성장하고 있다. “중국인이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 한 망하지 않는다”는 중국 최대 육가공업체인 솽후이 그룹이 위치해 있는 지역이다. 이 그룹은 전국 18개 성에서 30여 개의 현대적인 육류 가공 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판매량은 300여만 톤에 달한다.
12일(현지 시간)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2018년 3분기 누적 기준으로 중국의 돼지고기, 소고기, 양고기, 가금육류 등 주요 육류 생산량은 6000만 톤을 상회하여 전년대비 0.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돼지 고기 생산량이 3843만 톤을 차지해 0.3% 증가했으며 소고기는 444만 톤으로 0.6%가 증가해 여전히 돼지고기 소비량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육류시장에서 돼지고기 제품이 전체 비중의 60%를 차지하며 가장 높다.

양고기 생산량은 322만 톤으로 전년대비 0.8% 증가했으나 가금육류의 생산량은 1397만 톤으로 전년대비 0.4% 감소했다. 소고기와 양고기의 경우 단가가 비싸기 때문에 관련 제품도 가격이 높아 시장 점유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분석된다.

중국은 10억 명이 넘는 인구를 보유하고 있어 육류의 생산량과 판매량은 전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 OECD에서 세계 육류 생산량이 2027년에는 현재 대비 15%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였고, 중국의 육류제품 생산량도 매년 증가추세에 있어 관련 산업 전망이 밝을 것으로 예측된다.


김형근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