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손해보험, 뱅크샐러드 운영사 레이니스트와 MOU 체결

공유
0

한화손해보험, 뱅크샐러드 운영사 레이니스트와 MOU 체결

김태열 한화손해보험 고객시장혁신실장(오른쪽)과 최재웅 ㈜레이니스트 최재웅 CRO(수익부문 최고책임자)가 12일 한화손해보험 사옥에서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손해보이미지 확대보기
김태열 한화손해보험 고객시장혁신실장(오른쪽)과 최재웅 ㈜레이니스트 최재웅 CRO(수익부문 최고책임자)가 12일 한화손해보험 사옥에서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손해보
[글로벌이코노믹 이보라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12일 여의도 한화금융센터빌딩에서 개인금융 자산관리 앱(애플리케이션) ‘뱅크샐러드’ 운영사인 레이니스트와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개발‧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란 이용자의 동의하에 금융(은행, 증권, 카드, 보험, 대출), 비금융(부동산, 자동차 등) 자산을 조회하거나 관리할 수 있고,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뜻한다.
한화손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뱅크샐러드 고객 서비스에 보험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개발한다. 이를 기반으로 양사는 프로세스 혁신방안을 공동으로 발굴하는 한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대고객 금융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태열 한화손보 고객시장혁신실장은 “디지털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생애주기를 반영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뱅크샐러드와 협력해 고객들에게 모바일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