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영국 HSBC, 홍콩 직원들을 위한 밸런타인 할인이벤트 성차별 비난 '역풍'

공유
0

[글로벌-Biz 24] 영국 HSBC, 홍콩 직원들을 위한 밸런타인 할인이벤트 성차별 비난 '역풍'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경수 편집위원] 영국의 금융대기업 HSBC가 홍콩 남성 직원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랩톱 컴퓨터를, 여성에게 청소기와 주방용 가전을 제공하는 밸런타인데이 기획에 대해 홍콩과 런던 양측 직원들로부터 성차별적이라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몇 페이지에 걸친 이 캠페인의 광고는 핑크의 하트를 다룬 페이지에 홍콩의 종업원 전용으로 다채로운 디스카운트 제품을 게재했다. 그를 위해(FOR HIM) 항에는 랩톱 컴퓨터, GoPro카메라, 무선 헤드폰 등이 줄을 서 있다. HSBC의 대변인은 로이터에 이 오퍼는 타사에 프로모션에 따른 것이며, HSBC는 직장에서의 젠더의 다양성에 힘쓰고 있다고 해명했다.
최근 은행을 비롯한 광범위한 업계에서는 성차별주의와 남녀 임금격차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HSBC는 지난해 12월 2018년도 남녀의 평균 시급 차이가 61%로 전년도 59%에서 확대됐다고 밝혔다. 영국 은행대기업의 2017년 남녀 임금 격차는 종업원 4만 명이 넘는 HSBC가 가장 컸다.


김경수 편집위원 ggs077@g-enews.com